차원달라 병 밈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65
0

차원달라 병 밈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SNS 차원달라 병 쇼츠 캡쳐본

“진짜 망고는 태국에서 먹어야지 태국 과일 차원달라!”

Z세대 사이에서 슬쩍슬쩍 튀어나오는 말,
‘차원달라 병’입니다.

위픽레터는 마케터를 위한 미디어입니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 콘텐츠 보러가기 👇
🔗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 SNL까지 나왔다고?

차원달라 병 원본이 보고 싶다면…

쿠팡플레이 SNL에서
“동남아 과일은 차원이 달라”
드립이 나오면서 또다시 밈으로 소환!

→ 쇼츠 알고리즘까지 타면서
→ 요즘 찐 트렌디 언어로 등극.

구글 트렌드 기준으로 최근 급상승하는 트래픽!
지금 쓰면 진짜 유명한 밈잘알 될 수 있음.


🥭 차원달라 병이 생기는 이유

외국산 망고, 솔직히 맛있긴 하잖아.
근데 문제는 한국 사람 특유의 과몰입 감성.

“야~ 과일은 무조건 동남아지”
“진짜 망고는 태국에서 먹어야 돼~”
“이건 그냥… 물이야 물”

입에 달고 살다 보니,
그냥 망고 한 입에 자연스럽게 병이 생김.

→ 이름하야 차원달라병.
→ 치료법 없음. 계속 비교만 함


😂 차원달라 병, 요즘은 밈처럼 쓰여요

차원달라병 밈은 과일에만 국한되지 않음.

📌 “도쿄 편의점 간식 먹고 일본 편의점 차원달라”
📌 “스위스 자연 본 뒤… 스위스 자연 차원달라”
📌 “에르메스 가방 차원달라”
→ 이렇게 맘껏 응용 중


🧠 마케터라면?

  • “~차원 달라” 밈을 콘텐츠 컨셉으로 활용
  • 제품/서비스의 차별성을 강조할 때 딱임

밈키피디아산 밈 차원달라! 🤷‍♀️


👀 정리하자면?

차원달라 병 = 체험 기반 기준 상승 밈

유쾌한 자아과시 + 공감 + 티 안 나는 자랑
→ Z세대가 쓰기 딱 좋은 톤

그리고 .. 태국 망고 진짜 차원달라!

👀 다음 밈도 궁금하시죠?
📩 매주 목요일, 최신 마케팅 인사이트와 밈을 함께 받아보세요.
🔗 위픽레터 구독하기

진형욱
글쓴이

진형욱

되는 이유를 찾습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골프 워치 Business Strategy & Product Planning

카네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1팀_콘텐츠 마케터 (시니어)

바이트랩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그로스 마케터

렌트리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3팀(스킨 케어) 팀장

바이트랩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BX그룹 브랜드 캠페인 기획자 / AE (3~5년차)

더워터멜론

2025-07-13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전략 국내 및 해외 담당자

코스메카코리아

2025-06-30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KakaoTalk_20240924_182933632

진형욱

매니저

다른 아티클 보기

온라인 콘텐츠엔 조회수는 있지만 표정은 없습니다.

GMG HMH 밈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할래말래)

테크놀로지아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