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불륜 밈, 궁굼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88
0

콜드플레이 불륜 밈, 궁굼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화제가 된 콜드플레이 불륜 밈 현장. 두남녀가 콘서트중 전관팡에 비춰졌고 황급히 떨어졌다.

🎬 한 장면이 모든 걸 바꿨다

“어쩌면 둘이 불륜을 저지르는 중일 수도, 아니면 그냥 엄청 수줍은 것일 수도 있다.”

콜드플레이 리더 크리스 마틴이 이렇게 농담을 던졌어.
왜냐고? 2025년 7월 16일, 보스턴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콘서트 ‘키스캠’에서 한 커플이 전광판에 포착됐거든.
남자가 여자 뒤에서 백허그를 하고 있었는데, 화면에 잡히자마자 둘이 놀란 듯 급히 떨어졌어.
그 어색한 동작 하나로… 영상은 바로 밈이 돼버렸지.

사람들은 말했어.
“저거 불륜 아니야?” “진짜 수줍어서 그런 거 맞아?”
이게 바로 밈의 시작, ‘콜드플레이 불륜 밈’.


👀 이 커플, 대체 누구야?

그냥 일반 관객이었으면 여기서 끝났겠지.
근데 문제는… 이 커플이 한 스타트업의 CEO와 CPO였다는 점.

미국의 데이터 스타트업 ‘아스트로노머’의 CEO 앤디 바이런과 인사 책임자 캐벗이었어.
둘은 서로 결혼한 사이가 아니었고, 이 장면이 알려지자 회사 내부에서 난리 났지.
결국 CEO는 사임했고, CPO도 회사를 떠났어.

13억 달러짜리 기업이 단 한 컷으로 ‘전 세계 밈 소재’가 돼버린 거야.


📈 왜 이렇게 밈이 터졌을까?

단순해.

  1. 현실에선 보기 힘든 상황
  2. 진짜 같은 당황스러움
  3. 크리스 마틴의 직격 농담

이 세 박자가 완벽하게 맞아떨어졌어.
여기에 SNS 사용자들이 불을 지폈지.
영상은 드라마 장면이랑 합성되고, 자기 얘기처럼 스토리가 덧붙여지고…
#ColdplayGate, #Coldplayed 같은 해시태그가 생겨났어.

🧊 Coldplayed = 공공장소에서 몰래 불륜을 즐기다 들켜버리는 행위

누가 만든 거야 진짜ㅋㅋ


🔁 변주와 패러디는 계속된다

  • “콜드플레이는 싱글을 낸 지 오래지만, 어젯밤엔 두 개나 만들었지”
    (미친 것 같은 드립이야 진짜로.. 불륜 주인공들의 가정은 하나에서 둘이 되었겠지..)
  • 미국 야구팀 마스코트가 금발 가발 쓰고 키스캠 재연
  • “우리 아빠가 Coldplayed돼서 돈이 많아졌어”라는 밈 대사
  • ‘CEO가 재택근무하는 이유’라는 드라마 패러디

이제는 굿즈까지 나왔어.
‘Not shy. Just married’ 티셔츠, ‘Make affairs private again’ 후드티…
이쯤 되면 이건 밈이 아니라 하나의 서브컬처야.


🎤 콜드플레이의 반응은?

콜드플레이 공연 현황 사진

크리스 마틴이 위트 있게 받아쳤지.
곧이어 열렸던 다음 콘서트에서 전광판을 비추는 타임 전에 다음 멘트를 치더라
“잠시 후 대형 스크린에 관객들을 비출 예정입니다.
화장 안 하신 분들, 지금 하세요~”

사건 직접 언급은 안 했지만… 다들 알잖아? 😉


💡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포인트

  • 예측 불가능한 바이럴의 힘
    – 평범한 콘서트 영상이 글로벌 스타트업 CEO의 사임으로 이어질 줄 누가 알았겠어? 실제 상황과 즉흥적 반응이 함께 담긴 콘텐츠는 공감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 유저 참여형 콘텐츠의 확산
    – 밈이 폭발적으로 확산된 배경에는 일반 사용자들의 2차 창작이 있어. 패러디 영상, 짤, 굿즈까지 등장하면서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지.
  • 프라이버시와 윤리 논쟁
    – 두 사람의 사생활이 공공장소에서 촬영돼 전 세계에 공개되면서 ‘디지털 시대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논쟁도 일었어. 마케터는 콘텐츠를 활용할 때 당사자의 권리와 윤리 문제를 함께 고려해야 해.

🧠 정리하자면…

콜드플레이 콘서트의 한 장면이 세계를 웃게 했고,
기업 하나는 뒤집혔으며, 전 세계에 퍼진 밈이 됐지.

요즘 밈이 그렇다.
무해한 웃음 뒤엔, 진짜 리스크도 있어.
브랜드도, 개인도 한순간에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거.
그게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인 것 같아.


지금이야말로 ‘Coldplayed’되지 않게 조심할 시간 😅

다음 밈도 놓치지 마!

👀 다음 밈도 궁금하시죠?
📩 매주 목요일, 최신 마케팅 인사이트와 밈을 함께 받아보세요.
🔗 위픽레터 구독하기


진형욱
글쓴이

진형욱

되는 이유를 찾습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랩노쉬]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터

이그니스

2025-08-11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터 (3년 이상)

금방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MX팀 리드

앳홈트립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아랍어)

부스터스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Braye] 일본 마케터

이그니스

2025-08-11

합격보상금 100만원

[랩노쉬/닥터랩노쉬] 콘텐츠마케터

이그니스

2025-08-11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KakaoTalk_20240924_182933632

진형욱

매니저

다른 아티클 보기

성장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물어봐야 할 AI 프롬프트 6가지

“너무 강한 주장은 반박하고 싶어요..” 포지셔닝 리뷰

첫번째 레슨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