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 매체별 사이즈 고민하지 마세요” 세이프존 & 데드존 가이드
“광고 매체별 사이즈 고민하지 마세요”
세이프존 & 데드존 가이드
안녕하세요, 위픽레터입니다. 🚨 반려, 반려, 반려! 마케터 여러분! 광고 소재를 제작하다 ‘반려의 늪’에 빠져본 경험, 있으시죠? 광고 플랫폼마다 UI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아무리 잘 만든 광고라도 주요 콘텐츠가 가려지거나 잘리면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에 주요 광고 구좌를 보유한 플랫폼마다 각기 다른 세이프존(Safe Zone)과 데드존(Dead Zone)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국내에서 많이 활용되는 광고 플랫폼별로 정확한 세이프존 및 데드존 기준을 정리했습니다! 마케터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광고 최적화 정보, 놓치지 마세요!💡
📢 광고 매체별 세이프존 & 데드존 가이드를 사용하면다음과 같은 이득이 있어요.
1. 광고 성과 극대화 📈
- 가장 중요한 메시지와 CTA(Call To Action)를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해,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어요.
2. 플랫폼별 최적화 🛠
- 각 광고 플랫폼(네이버, 카카오, 메타, 구글 등)의 UI를 고려한 맞춤형 크리에이티브 제작이 가능해요.
3. 제작 시간 단축 ⏳
- 가이드라인을 미리 숙지하면, 디자인 수정 및 보완 작업을 줄여 효율적으로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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