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 접근으로 전환율 233% 개선한 이야기

고객의 입장에서 시뮬레이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위픽 X 단비교육
wpl sign
2023-09-04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은 DB 수집부터 최종 결제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발견과 발전의 차이를 만드는 위픽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


광고주 소개

단비교육은 2016년에 설립되어 유초등 교육부문 소비자 평가 1위를 차지한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4세~9세를 대상으로 누리 연계부터 초등 교과 콘텐츠까지 수준별 맞춤 학습의 대표 프로그램 ’윙크’를 개발하였고, 이 외에도 다양한 교육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수준 높은 테크 서비스를 주도하며 유초등 교육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배경 및 목적

교육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이벤트 신청률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낮은 DB 퀄리티로 기업의 ROAS 역시 낮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통해 이벤트 신청률을 최대로 상승시키고, 브랜드 신뢰도 및 지속적인 ROAS 상승을 위한 진성 고객 확보를 주요 목표로 삼았습니다. 

위픽 마케팅 솔루션

얻는 것보다 잃는 것에 민감한 고객의 심리를 자극한 소재 기획을 통해 진성 고객 타깃 DB 확보에 초점을 두었으며, 무료체험 프로모션과 맞춤형 해피콜 도입을 통해 고효율의 광고 운영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01)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통한 잠재고객 발굴 및 타깃 적중률 개선 

교육 마케팅은 ‘고객 경험’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교육 서비스는 단순히 광고만 보고 구매를 쉽게 결정하지 않는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고객이 직접 교육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이에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타 서비스와의 비교를 통한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였고, 해당 서비스의 가치를 고객이 직접 체감하게 함으로써 진성 고객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장점만을 어필하는 이미지 광고에서 벗어나 무료체험 프로모션 광고를 통해 전체적인 이벤트 클릭률을 상승시킬 수 있었고, 상세페이지 체류시간 및 이벤트 신청 수까지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02) USP를 자극하는 광고 소재 기획을 통한 클릭률 개선 및 전환율 상승

고객의 USP(Unique Sales Point)를 정확히 파악하고, 감성적 접근을 통한 광고 운영은 보다 효과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교육분야의 온라인 광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대행사들의 광고 운영 방식에도 차별을 두어야 하지만, 비슷한 전략으로 광고를 운영하면 광고 성과에도 당연히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장점만을 강조하는 전략으로는 더 이상 고객을 자극할 수 없습니다. 4세~9세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님들의 가장 큰 교육 고민은 바로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보다 뒤처질 수 있다는 불안감에 기인한 것이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감성적 접근을 기반으로 한 광고 소재 기획을 통해 프로모션 클릭률을 개선시키고, 상담신청 수 역시 상승하였습니다.

03) 해피콜 도입을 통한 고객 로열티 증진

보통 프로모션의 ‘신청률’에만 몰입하다 보면, 진성고객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에 신청률은 높이되, 신청을 통해 직접적인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진성고객을 유치해야 합니다. 해결책으로 해피콜이라는 맞춤형 콜 서비스로 고객과 실시간 상호작용하며, 진성고객을 구분하여 리소스를 절감하고 고효율의 DB만을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성과 요약

월 평균 이벤트 신청 300건 -> 월 평균 이벤트 신청 1,000건 이상

위픽 마케팅 솔루션은 고객 입장에 서서 광고 목적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전략을 도출해냅니다.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기 위해 마케터는 B2B, B2C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모든 고객의 입장에서 시뮬레이션 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획할 땐 관성적 사고가 아닌 정성적 사고로 유연하게 기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험에 의지한 관성적인 기획은 진행 속도 자체는 빠를 수 있으나, 광고 효율의 속도는 느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고객들은 더 이상 Needs에 반응하지 않으며, 핵심적인 Wants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고객들의 Needs와 Wants를 적절히 충족시켜주는 것이 광고주의 만족도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이죠. 고객의 근본적인 Needs는 쉽게 변하지 않지만, Wants는 고객의 상황에 따라 계속해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변화할 줄 아는 유연한 마케터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고주의 Needs 고객의 Wants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으로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성과를 달성해 보세요.

Success Story Makes a Successful Business


고객에 대한 집요함이 곧 성과가 되더라고요.

(주)위픽코퍼레이션 캠페인팀 매니저 서정완

조회수
13,014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한번 쯤은 이런 질문을 던져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다른 마케터들은 대체 어떻게 일하고...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Gemini for Google Workspace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프롬프트 작성법 하루가 멀다하고 생성형AI 도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AI 트렌드
아티클
당장의 경쟁 대응 목적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일 겁니다
커머스
아티클
12개의 꿀팁으로 시즈널 마케팅 성과를 높이세요!
마케팅전략
아티클
아마존 49달러 이상 한국 무료배송 발표
커머스
아티클
회사 밖 스프린트 클럽 2기 1주차 아티클
마케팅사례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