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 키워드광고 세팅 팁

기초적인 세팅 팁
2021-12-16

1. 키워드 설정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 동종 업계 타사 URL 삽입 -> 키워드 참고
키워드 100개 이하(추천), 각 키워드들 연관성 있어야 높은 품질로 평가
네이버 연관키워드 활용해보는 것 추천
키워드 비슷한 유형 그룹별로 광고 그룹 세팅
키워드별로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세팅

2. 목표값 설정
구글 애드워즈 추적 코드(G태그)에 아무 데이터도 쌓여있지 않다면 웹사이트 트래픽 사용해 데이터 누적 우선
판매/리드는 처음 진행하면 다른 목표보다 더 비쌀 수 있음
키워드광고는 캠페인 유형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함(DA는 중요)

3. 검색유형
1) 확장검색 – 수학교재, 영어교재
2) 구문검색 – ‘수학교재’
3) 일치검색 – [수학교재]
4) 변형된 확장검색(비추) – +수학교재, 수학교재+

4. 광고 세팅 함수
광고제목 – {keyword:문구} -> 대체키워드(치환 가능)
광고제목 – {=countdown()} -> D-day 설정

5. 기타 팁
확장검색 허용 시 확장된 키워드들 확인 가능
보통 키워드 검색광고 CTR은 3~5%가 평균
효율 좋은 키워드 확인 후 문제 해결, 선택과 집중
방문 페이지 만족도: 유입된 유저들의 체류시간 등의 영향

조회수
11,828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슈퍼볼 광고, 왜 매년 이슈가 되는 걸까요?
광고털기
아티클
누구보다 기본에 충실했던 것이 현재의 성심당이 거둔 성공을 만들었습니다
아티클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마케팅전략
아티클
멋진 신세계는 지옥일까 천국일까
자기계발
아티클
에이블리에게는 기회지만, 동대문 전체로는 위기입니다
아티클
2024년, 오랜 시간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져왔던 주제인 “일하는 법”에 대한 책을 준비했다.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