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 키워드광고 세팅 팁

기초적인 세팅 팁
2021-12-16

1. 키워드 설정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 동종 업계 타사 URL 삽입 -> 키워드 참고
키워드 100개 이하(추천), 각 키워드들 연관성 있어야 높은 품질로 평가
네이버 연관키워드 활용해보는 것 추천
키워드 비슷한 유형 그룹별로 광고 그룹 세팅
키워드별로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세팅

2. 목표값 설정
구글 애드워즈 추적 코드(G태그)에 아무 데이터도 쌓여있지 않다면 웹사이트 트래픽 사용해 데이터 누적 우선
판매/리드는 처음 진행하면 다른 목표보다 더 비쌀 수 있음
키워드광고는 캠페인 유형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함(DA는 중요)

3. 검색유형
1) 확장검색 – 수학교재, 영어교재
2) 구문검색 – ‘수학교재’
3) 일치검색 – [수학교재]
4) 변형된 확장검색(비추) – +수학교재, 수학교재+

4. 광고 세팅 함수
광고제목 – {keyword:문구} -> 대체키워드(치환 가능)
광고제목 – {=countdown()} -> D-day 설정

5. 기타 팁
확장검색 허용 시 확장된 키워드들 확인 가능
보통 키워드 검색광고 CTR은 3~5%가 평균
효율 좋은 키워드 확인 후 문제 해결, 선택과 집중
방문 페이지 만족도: 유입된 유저들의 체류시간 등의 영향

조회수
11,908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스타페이스: 여드름 패치로 뷰티 세상을 뒤집다
MZ세대 문화콘텐츠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샐러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건 확실한 사실인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주변에도 보면 샐러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더 나은 주니어가 되는 방법(26)
직장생활 커리어
아티클
마케터라면 다시 봐야 할 영화들
마케터 직장생활
아티클
이번 인수를 계기로 뉴스레터를 넘어 지식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북클럽
히트상품을 만드는 가장 빠른 키워드
아티클
LVMH 그룹 - 2024 파리 올림픽 프리미엄 스폰서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