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잘러는 일정관리 이렇게 하는구나…

노션..만다라트..마인드맵...?
2021-11-04



안녕하세요! 마케팅회사에서 2년 째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Y선임입니다. 벌써 2년 차가 되어가네요…😂 입사한 지 2년이 넘어가는데도, 평소 자잘한 실수들이 많은 편이에요.. 워낙 정신없다 보니까 중요한 걸 가끔 잊기도 합니다..😀

위픽레터에서 이런 생각정리? 일정정리 방법에 대한 답변도 남겨주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너무나 큰 고민이라 사연을 남겨봐요.

실수 안하는 일잘러들은 어떻게 스케줄이나 생각을 정리할까요? 저도 포스트잇 메모📝를 모니터💻에 붙여놓는 것 같이 간단한 방법은 실천하고 있는데, 제가 모르는 좋은 방법이 있을 것 같아서요! 저도 **’일잘러’**가 되고 싶어요! 위픽레터 꼭 답변 보내주세요!


안녕하세요! 먼저 위픽레터에 사연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자분들의 어떤 고민이든, 위픽레터는 답변을 드릴 준비가 되어있어요!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보내주세요!💖

저도 Y선임님의 고민이 공감돼요. 일정이나 계약이 너무 많거나, 콘텐츠 발행 마감일이 복잡해지면 꼭 예상하지 못한 실수를 했던 것 같아요. 분명 머릿속에는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지만, 조금씩 빈틈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하고 있는 토픽들을 시각화해서, 정리된 상태로 플랫폼에 남기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저도 스스로 꼭 맞는 정리 방법을 찾고, 차근차근 정리하다보니 자잘한 실수를 많이 줄일 수 있었어요! 선임님을 위해, 그리고 구독자분들을 위해 위픽 일잘러들에게 엿들은 노하우💥들을 전부 공개할게요!

1. 노션📒

최근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템플릿 중 하나인 노션notion! 📒

손에 익으면 어떤 템플릿보다도 간단하고 일정을 정리하기 편해요. 개성있는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고요! 첨부된 사진은 제가 주마다 일정을 정리하는 저의 노션 페이지에요. 저는 요일별로 할 일들을 체크박스로 만들어 관리하고 있어요. 일단 노션에 주별 스케줄을 전부 적어놔요. 스케줄 페이지를 만들어 놓으면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하게 되기 때문에, 작은 업무라도 놓치지 않게 될 거예요! 매일 하나씩 체크박스를 채워나가면, 일주일이 지났을 때 정말 뿌듯해요!😊

노션 템플릿 득템하기💥

2. 만다라트🟦

어?! 이런거 본 적은 있었던 거 같은데..?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한해 목표를 한눈에 보기 좋게 설정할 때, 아이디어를 기획할 때 쓰기 좋은 만다라트🟦입니다.

일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꼴찌선수에서 뛰어난 야구 선수가 되기까지는 만다라트가 있었다고 해요. 작성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중심에 핵심목표를 적고, 외부에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적어요. 그리고 그 방안을 또 이루기 위한 방법을 정리하는 거죠. 한 마디로 깔끔한 가지치기랑 같아요. 첨부된 사진은 누군가 적다가 캡쳐해 둔 한 해 계획 만다라트에요. 한 해 할 일을 이렇게 적으니 해야 할 것들이 잘 보이는 장점이 있죠?

간단한 만다라트 제작해보러 가기💨

3. 디지털 마인드맵📗

라떼☕는… 생각정리하면 바로마인드맵➰🔁 이었다…!

저와 같은 구독자님들 있으신가요? 마인드맵으로 생각을 뻗어 나가다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하고, 복잡했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우리가 아는 마인드맵은 수기로 써야한다는 특징이 있었는데요, 그 단점을 보완한 디지털 마인드맵📗을 추천드릴게요. 편집과 수정이 쉽고, 공유가 간편해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맥에서 쓸 수 있는 것은 ‘X mind’, 윈도에서 쓰기 쉬운 것은 ‘알마인드’가 있어요😵. 첨부된 사진은 할 일을 날짜, 장소에 따라 구분하고 완료된 것과 추후 해야 할 일을 대략 적어 놓은 디지털 마인드맵이에요!


또 하나의 체크 포인트도 말씀해드릴게요! 바로 PREP화법💭입니다! 일잘러들이 입을 모아서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이라, 이번 16호 위픽레터에서 소개하게 되었어요!

결론-이유-사례-결론으로 이어지는 이 화법은, 생각이나 의견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나타내기에 좋아서 회사PT나 면접 시에 유용하게 쓰인다고 해요! 평소에 내 의견을 명료하게 말해야지! 다짐하다 가도, 긴장하게 되면 스스로도 모르게 어버버💦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단한 PREP화법의 방법을 인지하고, 지켜서 말하도록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인정받는 일잘러🚶가 되어있을 거예요!

✨특이한 입구를 찾아라!👀

망원동**<자판기>**

커피나 음료수 자판기☕인줄 알고 다가갔다가, 자판기 뒤로 비치는 사람들에 모습에 놀라게 될 거에요!😉 카페 <자판기>의 문은 바로 자판기 모양을 하고 있답니다!

출처: 백세시대

퇴계로**<장프리고>**

누가봐도 영락없는 과일가게🍋처럼 보이지만, 사실 저 냉장고 안에는 힙한 바!가 숨겨져 있답니다. 바 출입구가 ‘냉장고’인 셈이에요!

신기하죠😃?

출처: 마리끌레르

자판기‘가 문이라니 믿어지세요? ‘냉장고‘가 문이라면 믿으시겠어요?

저 자판기 뒤에는 힙한 펍이 숨어있고, 저 냉장고 뒤로는 와인바가 숨어져 있어요!

식당들의 유니크한 컨셉 덕에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문’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식당 입구인 ‘문’자체를 특이하게 만들어서, 그것을 마케팅 요소로 내세웠죠! 문 앞에서 인증샷을 찍으려고 오는 손님들이 정말 많다고 해요. 그만큼 냉장고 입구 아이디어는 정말 기발하지 않나요..?😮

이렇듯 유니크한 컨셉을 잡거나, 색다른 테마로 인테리어 하는 것 자체가 차별화된 식당들의 마케팅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독특한 가게들은 피자나 카페 등 메뉴 접근성이 높은 업종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흔하게 찾을 수 있는 메뉴이니 특별한 경쟁력이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미 레드오션🔥이 되버린 외식업에서 손님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컨셉마케팅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어요. 이러한 가게들은 20-30대가 많이 거주하는 ‘핫-플레이스🔥‘에 밀집되어 있고요.


위픽레터 구독하기!

조회수
12,413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한번 쯤은 이런 질문을 던져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다른 마케터들은 대체 어떻게 일하고...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WPL limited
이재광 팀장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이재광 팀장님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북클럽
어제 제가 사용중인 맥북의 발열이 심해져서, 애플스토어에 방문했어요. 특별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것도 아닌데 사람들로...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어느 정도 연차 이상 디자이너라면 이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한다
디자인 마케팅조언
아티클
주니어 마케터로서 크고 작은 프로젝트의 기획을 맡을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는 나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적용해 볼...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