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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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의원들의 아웃 콜 상담에 대한 저의 생각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현재도 강남에 위치한 병의원에서는 DB마케팅을 활발히 진행중이며 제공받은 DB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콜 상담에서 어떠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신경 써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먼저 지금까지 제가 봐왔던 병원들의 콜 상담 실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보통은 전문 콜 상담 직원 채용에 부담도 있으시고 번거롭게 느끼셔서 상대적으로 덜 바쁜 내부직원에게 업무를 맡기는 케이스를 많이 봐왔습니다. 이럴 경우 콜 상담의 효율이 떨어지는건 물론이며 철저히 관리되어야 할 부재, 재연락 DB의 관리도 잘 안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 결과 DB마케팅을 통한 매출상승의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아무리 품질좋은 DB가 있다고 하더라도 전문적인 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결과는 뻔하죠..
아웃 콜 상담은 영업만큼 힘든 업무이기에 좀 더 세밀하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좀 더 효과적인 아웃 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가 지금까지 10년간 콜 센터를 운영하며 느낀 부분들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효과적인 콜 상담의 방법은??

아웃 콜 상담에 있어서 스크립트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즉 콜 상담의 전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콜 스크립트는 도입 -> case파악 -> 상품/프로그램 설명 -> 반대극복 -> 클로징 -> 다지기멘트 의 순서를 철저히 지키며 전략적으로 잘 짜여져야 합니다.
하지만 영업 및 화법의 기술이 없다면 스크립트 작성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콜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군중심리 자극, 택일화법 등 전략적인 상담 기술도 상당히 중요합니다만 이 또한 전문적인 콜 상담 스킬이 없다면 콜 상담 시 전략적 활용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최근 병의원에서 위픽으로 콜 대행 문의가 많아지고 있으며
현재도 여러 안과, 치과, 성형외과 등 콜 대행을 진행중입니다.
위픽의 콜 대행 상품을 진행중인 병의원은 ROI도 꽤 잘 나오는 편이라 만족하고 계십니다.

최근 문의가 많은 콜 대행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10년 이상 경력의 콜 상담 베테랑들이 제품 및 상품에 대해 철저한 스터디를 완료하고 예약 및 판매까지의 콜 상담을 대행하는 겁니다.
현재 위픽으로 콜 대행 진행중인 병의원들의 의뢰 이유를 살펴보면 콜 상담 업무의 특성상 이직률이 높은 직군이며 그로인해 내부에서 콜 상담 조직을 운영 하시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콜 대행 비용과 상주 인력 채용 비용에 있어 차이가 없다 보니 효율성(ROI)도 높고 조직 관리도 안 해도 되는 콜 대행을 선호하게 되는 거죠.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효율성(ROI), 비용, 조직관리 등의 이유로 내부 콜 조직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시 콜 대행으로 진행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혹 콜 업무에 어려움이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저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문제점들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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