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효과적인 아웃 콜 상담 방법은??
2022-03-10

‘ 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의원들의 아웃 콜 상담에 대한 저의 생각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현재도 강남에 위치한 병의원에서는 DB마케팅을 활발히 진행중이며 제공받은 DB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콜 상담에서 어떠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신경 써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먼저 지금까지 제가 봐왔던 병원들의 콜 상담 실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보통은 전문 콜 상담 직원 채용에 부담도 있으시고 번거롭게 느끼셔서 상대적으로 덜 바쁜 내부직원에게 업무를 맡기는 케이스를 많이 봐왔습니다. 이럴 경우 콜 상담의 효율이 떨어지는건 물론이며 철저히 관리되어야 할 부재, 재연락 DB의 관리도 잘 안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 결과 DB마케팅을 통한 매출상승의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아무리 품질좋은 DB가 있다고 하더라도 전문적인 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결과는 뻔하죠..
아웃 콜 상담은 영업만큼 힘든 업무이기에 좀 더 세밀하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좀 더 효과적인 아웃 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가 지금까지 10년간 콜 센터를 운영하며 느낀 부분들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효과적인 콜 상담의 방법은??

아웃 콜 상담에 있어서 스크립트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즉 콜 상담의 전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콜 스크립트는 도입 -> case파악 -> 상품/프로그램 설명 -> 반대극복 -> 클로징 -> 다지기멘트 의 순서를 철저히 지키며 전략적으로 잘 짜여져야 합니다.
하지만 영업 및 화법의 기술이 없다면 스크립트 작성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콜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군중심리 자극, 택일화법 등 전략적인 상담 기술도 상당히 중요합니다만 이 또한 전문적인 콜 상담 스킬이 없다면 콜 상담 시 전략적 활용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최근 병의원에서 위픽으로 콜 대행 문의가 많아지고 있으며
현재도 여러 안과, 치과, 성형외과 등 콜 대행을 진행중입니다.
위픽의 콜 대행 상품을 진행중인 병의원은 ROI도 꽤 잘 나오는 편이라 만족하고 계십니다.

최근 문의가 많은 콜 대행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10년 이상 경력의 콜 상담 베테랑들이 제품 및 상품에 대해 철저한 스터디를 완료하고 예약 및 판매까지의 콜 상담을 대행하는 겁니다.
현재 위픽으로 콜 대행 진행중인 병의원들의 의뢰 이유를 살펴보면 콜 상담 업무의 특성상 이직률이 높은 직군이며 그로인해 내부에서 콜 상담 조직을 운영 하시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콜 대행 비용과 상주 인력 채용 비용에 있어 차이가 없다 보니 효율성(ROI)도 높고 조직 관리도 안 해도 되는 콜 대행을 선호하게 되는 거죠.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효율성(ROI), 비용, 조직관리 등의 이유로 내부 콜 조직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시 콜 대행으로 진행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혹 콜 업무에 어려움이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저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문제점들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1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지금 경험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서베이
여러분의 조언을 기다리고 있어요!
직장인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왜 ‘무신사’는 고객을 연결하고, 국내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까?2. 왜 ‘무신사’는...
마케팅전략 브랜딩 트렌드
아티클
제한적인 예산으로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한.
마케팅예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미지의 구성요소 최소화하기
디자인 마케팅전략
아티클
더마 춘추전국시대, 그런데 이미 20년 전 열풍이 재현된 것.
트렌드
아티클
마케터에게 마케팅 트렌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숙명 같은 존재처럼 여겨지곤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마케팅조언 트렌드
아티클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팝업스토어 성지 성수동
팝업스토어
아티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에서 독특하고 매력적인 이미지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달리3(DALL-E) 같은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
아티클
1. 유튜브, 드디어 이용자수 1위 등극하다!  유튜브가 처음으로 카톡을 밀어내고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1위를 차지했어요. 모바일 빅데이터...
콘텐츠마케팅 트렌드
아티클
오늘의 생각식당
OTT 문화콘텐츠 트렌드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위픽레터 제휴 문의

위픽레터를 통한 제휴 또는 광고를 원하신다면,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평일 기준, 1~2일 이내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위픽레터는 마케터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만들어 갑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문의를 접수하고 회신하기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메일과 문의내용)를 수집하며 후속조치를 위해 1년간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답변이 제한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픽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