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터가 여름을 준비하는 법, 대박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자!

부지런히 여름 대비 하셔야죠?!
2022-05-18

 

💌제 42호 2022년 05월 18일

출처: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여름은 휴가와 맞물려 물놀이의 시즌이고 더불어 소비가 증가하는 시즌이다.

봄 Bye! 여름 Welcome!  여름은 물놀이🌊, 축제, 휴가 기간 등이 맞물려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볼 수 있죠.

그만큼 기업간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차별화’ 입니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자사의 상품, 서비스를 인지시켜야만 하죠. 그럼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단번에 빠질 수 있는 여름 저격🎯 프로모션을 기획할 수 있을까요? 이번 여름! 푸드, 뷰티, 패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사례로 소비자 저격 포인트를 짚어보겠습니다!  

상품 경쟁력을 분석하고 강화하자! 

매출이 좋았던 상품을 분석하고 그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세요! 식품 업계는 매 여름 시즌마다 ‘차가운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풀무원 공식 홈페이지, 풀무원은 여름에 많이 찾는 면류를 새롭게 리뉴얼한다.

특히 풀무원은 여름 면류 카테고리를 재정비하고 메뉴 경쟁력을 강화했는데요! 작년에는 ‘평양냉면’과 ‘고메밀냉면’을 선보였습니다! 올여름은 한식과 일식면을 중심으로 일부 품목을 리뉴얼한다고 해요! 

출처: 이사베 공식 유튜브, 2022 봄.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티 업계는 어떨까요? 이번 여름 시즌은 메이크업 전문가들에 따르면 글리터 립💄, 과감한 아이 메이크업, 미니멀한 페이스 메이크업😏이 트렌드라고 합니다. 코스메틱 브랜드 나스는 그 트렌드에 맞게 이번 여름과어울리는썸머언레이티드컬렉션을 출시했는데요! 

출처: 나스 공식 홈페이지, 2022 여름 시즌 나스의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입체적인 컬러를 연출했다.

나스의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여름 태양빛🌞에 어울리는 입체적인 컬러들을 연출합니다! 16가지 컬러들이 모두 여름에 어울리는 강렬한 컬러들로 소장욕구를 자극시키죠~! 

여름의 열정! 불러 일으킬 참여형 이벤트로 가보자 

기업의 찐팬들을 활용해 참여형 이벤트를 만들어보세요! 무신사는 패션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기업인 만큼 패션 팬덤을 잘 활용했는데요! 여름 캠페인 기간 동안 “서머 스타일링 스냅 콘테스트📸”를 열었습니다~ 

출처: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 성수 오프라인 매장, 우주공간에 있는 듯한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서머프리뷰2022’를 태그하고 스타일링 스냅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혜택을 주는 캠페인이죠. 참여자들이 착용한 제품들은 하단에 소개됩니다! 이벤트 기간 2주만에 벌써 100개가 넘는 스냅사진이 올라왔는데요! 참여자들의 리뷰를 확보해 구매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여름 이벤트입니다! 

우리 브랜드에겐 여름이란 OO이다! 

프로모션 혜택 상품에 여름과 어울리는 브랜드 메세지와 컨셉을 부여해보세요.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증정 이벤트’ 를 진행했는데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되어 여름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 한다’ 라는 메시지를 담았죠.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2022 스타벅스 시즌 한정 사은품 서머 캐리백 3종

그리고 이벤트 혜택은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이 담긴 아이템들로 구성했습니다! ‘서머 캐리백’ 3종,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인데요. 모두 여름을 준비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준비했어요!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2022 스타벅스 시즌 한정 사은품 상품 서머 캐빈 파우치

스타벅스 시즌 한정 증정품에 열성인 팬들은 줄을 서서 구매했다고 하네요! 구독자님도 이번 2022는 여름에 전달하고 싶은 브랜드 메세지를 정하고 프로모션 혜택과 연결해보세요!   

출처: 비씨카드 공식 페이스북

부지런한 마케터라면 핫한 여름 시즌용 카피📝 준비해야겠죠? 여름 광고에 쓰이는 키워드는 주로 ‘시원한’, ‘COOL한’, ‘가벼운’ 등이 많이 쓰입니다. 푸드, 패션, 뷰티 등 분야별 핫 했던 여름 프로모션, 광고 카피를 모아서 소개합니다! 

푸드

푹푹찌는 무더위엔 홈캉스와 함께하는 달콤한 하겐다즈가 딱이야! -하겐다즈

폭염의 시대, 무더위를 날려버릴 청정함 속으로! -하이트 진로 ‘테라’

이번 여름, 가장 가까운 짜릿함을 즐겨봐 코카콜라 -코카콜라 

패션.뷰티👙

젝시믹스의 여름엔 한계가 없다 -젝시믹스

름 준비해썬? 썬케어 대전 -올리브영 

피부고민 쿨하게 다운 -바이오더마

생활.가전 기타 등🏡

여름용 이불 꺼냈다면 여름을 위한 베개도 준비해야죠! -이케아

여름철 빨래 공식 알려드릴까요? -삼성전자

BC로 산다 C원하게 산다 -비씨카드 

오늘의 위픽레터 어떠셨나요?
위픽은 구독자님의 피드백을 기다립니다!

좋았어요😊 / 아쉬워요 😥

마케팅 나만 어려워? 현직 마케터들은 이럴 때 어떻게 하지?
마케팅 현직자의 고민을 위픽 일잘러들이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려요!
위픽레터로 고민 보내주세요, 질문자님만을 위한 특A+급 답변 배달 갑니다!
마케팅에 대한 어떤 고민 상담이라도 좋으니, 사연 마구마구 보내주세요 !
저희가 함께 골똘히, 내 일처럼 고민하여 답변해드립니다.

조회수
11,384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WPL Limited 에서는 위픽레터 구독자들을 위해 광범위한 정보와 혜택, 소식들을 모아 제공해 드려요~ ‘에픽’은 https://www.effic.biz/...
아티클
이 글은 민희진씨의 기자회견이 있던 주에 작성했는데, 예상대로 (어쩌면 생각보다 더) 꽤 시간이 흘러도 회자되고...
마케터 마케팅트렌드 문화콘텐츠 트렌드
팝업스토어
5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아티클
슈퍼볼 광고, 왜 매년 이슈가 되는 걸까요?
광고털기
아티클
누구보다 기본에 충실했던 것이 현재의 성심당이 거둔 성공을 만들었습니다
아티클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마케팅전략
아티클
멋진 신세계는 지옥일까 천국일까
자기계발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