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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트렌드 실격고사📝 정답 공개합니다!

2022 트렌드 실격고사📝 정답이 궁금했다면? 클릭!👆
2022-06-30

2022 트렌드 실격고사! 내가 아는 정답이 맞는지 고개가 갸우뚱~ 하시다고요?🤔 그래서 정답과 자세한 해설을 준비했습니다!

📝1번 정답

정답은 ‘시몬스 OSV 광고’ 입니다!

🎤해설

‘크로스 타깃 마케팅’이란 타깃이 시니어 층인 브랜드는 MZ세대를 겨냥해 젊은 감성을 더하고, 반대로 영타깃 브랜드는 4060세대의 감수성을 더하는 마케팅 방안입니다.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Ageless)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등장한 트렌드에요! 켈로그 첵스 팥맛은 할매니얼, 즉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먹거리에요. ‘크로스 타겟 마케팅’의 더 다양한 레퍼런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보러오세요!

📝2번 정답

정답은 ‘성수’입니다!

🎤해설

요즘 팝업스토어의 성지는? 바로 성수 입니다! 해당 <이미지 힌트>의 이미지는 성수동 중심부에 위치한 공식 디올 플래그쉽스토어 ‘디올하우스’ 사진이에요.파리 감성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성수동의 떠오르는 핫플로 자리 잡았어요. 이외에도 성수동 모나미 스토어, 공간 와디즈, JTBC, 폴로 랄프로렌, GS25 갓생기획실, 상쾌환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브랜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이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서 빠질 수 없는 공간 마케팅! 공간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고민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번 정답

정답은 ‘헬시플레저’입니다!

🎤해설

헬시플레저란 Healthy(건강한)+Pleasure(기쁨)이 합쳐진 핫한 트렌드 용어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자!’라는 뜻이에요! 과거와 다르게 사람들은 즐겁고 효율적인 방법을 택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하고 있죠! 건강을 위해서라면 운동은 필수이겠죠? ‘야나두’에서 출시한 야핏 사이클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힘든 운동을 게임과 접목시켜 즐겁게 운동 할 수 있어요! 식품 업계에서는 맛과 칼로리를 모두 잡는 식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롯데 제과는 설탕 섭취를 줄이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만들었어요!

📝4번 정답

정답은 ‘나는 부럽지가 않어’입니다!

🎤해설

가수 장기하는 3년여 만에 컴백하며 앨범 타이틀 곡인 ‘부럽지가 않어’를 출시했어요! 랩인가? 노래인가?😵 싶을 정도로 어중~간한 창법의 매력적인 이 노래! 유튜브에서 노래를 개사하거나 장기하만의 특유의 창법을 따라하는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이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5번 정답

정답은 ‘굿즈’입니다!

🎤해설

여행에서 행복한 감정을 기억하기 위해 기념품을 사는 것처럼 고객이 브랜드를 떠올리며 좋은 감정을 가지게 하는 방법! 바로 굿즈 마케팅입니다!

배스킨🍨과 파리바게뜨가 진행했던 기존의 굿즈들은 원조 굿즈 마케팅 사례입니다! 굿즈 그 자체보다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증정하는 사은품의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브랜드 철학을 담는 것보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정도에 그쳤죠. 하지만 현재 굿즈 마케팅은 SNS라는 바다🌊를 만나면서 힘차게 발전했습니다! 요즘 굿즈 마케팅 ‘공식’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6번 정답

정답은 ‘무아인’입니다!

🎤해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가상인간 ‘무아인’을 공개했는데요! 무신사는 실제 사람이 아닌 가상인간 ‘무아인’을 브랜드 뮤즈로 선정해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을 변신하는 멀티 페르소나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무신사 내 다양한 카테고리 (스포츠, 럭셔리, 뷰티, 골프, 키즈 등) 패션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춰 변신한다고 하니 기대되는 행보입니다!

지금까지 2022 상반기 트렌드 실격고사 정답을 공개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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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트렌드 인싸가 되어보자고요~! 앞으로 매주 발행되는 다양한 테스트도 많관부 부탁드립니다!

그럼 더 좋은 콘텐츠로 인사드릴께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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