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은 ‘다이어트’ 🏃♂️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인 9월 23일은 12월 31일이 되기 딱! 100일 전인데요. 명절 동안 찐 살을 정리하고 크리스마스🎄나 연말맞이 다이어트를 꿈꾼다면 지금 시작해보세요! 다이어트를 요즘은 재밌고, 맛있게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내 몸을 사랑하는 만큼 잘 가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생겨나고, 그에 맞춰 다이어트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 ‘어.다.행.다’
오늘은 달라진 다이어트 트렌드에 대해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하는 다이어트, 헬퀸
다이어트에 지친 구독자님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바로 다이어트 1일차부터 34일차까지, 유튜브 숏츠로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유튜버 ‘헬퀸’인데요.
솔직한 말투로 입터짐이나 먹고 싶은 것을 참지 못하는 모습 등을 그대로 담아 많은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힘든 다이어트를 헬퀸만의 재치로 표현하는 숏츠들은 평균 조회수 55만 회로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맛잘알 레시피! 요리하는 다이어터
‘다이어트할 때 닭가슴살만 먹는 사람 손🖐️ 세상에 맛있는 음식들,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요리하는 다이어터’입니다!
쉽고 간단할 뿐만 아니라 맛과 영양까지 잡은 다이어트 레시피로 4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레시피를 담은 책까지 출판되었을 정도로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랍니다.
✅ 사랑하지만 바꾸고 싶어, 랭킹닷컴
내 [배짱은] 사랑하지만 [뱃살은] 바꾸고 싶어! 과거 과체중인 모델들의 비포/애프터를 강조하고, 지나치게 자극적인 카피의 공포 마케팅에서 벗어난 랭킹닷컴의 ‘사랑하지만 바꾸고 싶어, 내 몸을 바꾸는 랭킹’ 광고입니다.
랭킹닷컴, 왠지 근손실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찾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진 않으셨나요? 쇠질 좀 할 것 같은 모델들이 아닌 강민경, 박준형처럼 친근한 캐릭터를 가진 모델들을 선정하여 자사의 여러 식품군도 알리고, 넓은 범위의 타켓까지 겨냥할 수 있었습니다!
🧐 앞으로의 다이어트 미래는?
체중감량을 위한 단기적인 다이어트보다 장기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어요. 이러한 흐름에서 다이어트 업계는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할까요?
🔈 제품 성분 과장 광고에 유의하자!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제로 탄산 시장 규모는 약 2,000억 원에 달합니다. 2016년 203억 원 규모였던 것에 비하면 5년 사이 큰 폭으로 상승했죠.
하지만 설탕 대신 들어가는 인공감미료에 의한 혈당 개선과 체중 감량 효과는 아직 입증되지 않았으며, 당뇨병 발생 관련성을 일부 연구에서 보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제로 콜라가 당뇨와 상관이 없다는 글을 기재한 뒤 아니라고 입장을 수정해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인공 감미료에 대해 아직 입증되지 않은 사실들이 많기 때문에 무조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는 것은 자칫 과장광고가 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합니다!
🔈 소비자들의 변화한 인식을 파악해야 해!
오랜 기간 다이어트 업계에서는 과도한 공포 마케팅이나 부정적이고 자극적인 카피가 넘쳐났는데요. #내가지나온숫자들이라는 에세이툰을 연재하고 있는 김솜 작가는 표면적인 몸무게의 숫자 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던 과정을 공유하며 많은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불러왔습니다!
이처럼 지나친 다이어트를 경계하는 다이어터들이 늘어난 만큼 변화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의식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과거처럼 비포/애프터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보다는 랭킷닷컴의 사례처럼 기존과는 다른 신선한 느낌의 콘텐츠가 더 효과적일 것 같네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