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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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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줍줍 토픽은 ‘다이어트’ 🏃♂️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인 9월 23일은 12월 31일이 되기 딱! 100일 전인데요. 명절 동안 찐 살을 정리하고 크리스마스🎄나 연말맞이 다이어트를 꿈꾼다면 지금 시작해보세요! 다이어트를 요즘은 재밌고, 맛있게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내 몸을 사랑하는 만큼 잘 가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생겨나고, 그에 맞춰 다이어트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 ‘어.다.행.다’
오늘은 달라진 다이어트 트렌드에 대해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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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께 하는 다이어트, 헬퀸
다이어트에 지친 구독자님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바로 다이어트 1일차부터 34일차까지, 유튜브 숏츠로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유튜버 ‘헬퀸’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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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한 말투로 입터짐이나 먹고 싶은 것을 참지 못하는 모습 등을 그대로 담아 많은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힘든 다이어트를 헬퀸만의 재치로 표현하는 숏츠들은 평균 조회수 55만 회로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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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잘알 레시피! 요리하는 다이어터
‘다이어트할 때 닭가슴살만 먹는 사람 손🖐️ 세상에 맛있는 음식들,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요리하는 다이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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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간단할 뿐만 아니라 맛과 영양까지 잡은 다이어트 레시피로 4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레시피를 담은 책까지 출판되었을 정도로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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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랑하지만 바꾸고 싶어, 랭킹닷컴
내 [배짱은] 사랑하지만 [뱃살은] 바꾸고 싶어! 과거 과체중인 모델들의 비포/애프터를 강조하고, 지나치게 자극적인 카피의 공포 마케팅에서 벗어난 랭킹닷컴의 ‘사랑하지만 바꾸고 싶어, 내 몸을 바꾸는 랭킹’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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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킹닷컴, 왠지 근손실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찾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진 않으셨나요? 쇠질 좀 할 것 같은 모델들이 아닌 강민경, 박준형처럼 친근한 캐릭터를 가진 모델들을 선정하여 자사의 여러 식품군도 알리고, 넓은 범위의 타켓까지 겨냥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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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으로의 다이어트 미래는?
체중감량을 위한 단기적인 다이어트보다 장기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어요. 이러한 흐름에서 다이어트 업계는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할까요?
🔈 제품 성분 과장 광고에 유의하자!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제로 탄산 시장 규모는 약 2,000억 원에 달합니다. 2016년 203억 원 규모였던 것에 비하면 5년 사이 큰 폭으로 상승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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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설탕 대신 들어가는 인공감미료에 의한 혈당 개선과 체중 감량 효과는 아직 입증되지 않았으며, 당뇨병 발생 관련성을 일부 연구에서 보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제로 콜라가 당뇨와 상관이 없다는 글을 기재한 뒤 아니라고 입장을 수정해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인공 감미료에 대해 아직 입증되지 않은 사실들이 많기 때문에 무조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는 것은 자칫 과장광고가 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합니다!
🔈 소비자들의 변화한 인식을 파악해야 해!
오랜 기간 다이어트 업계에서는 과도한 공포 마케팅이나 부정적이고 자극적인 카피가 넘쳐났는데요. #내가지나온숫자들이라는 에세이툰을 연재하고 있는 김솜 작가는 표면적인 몸무게의 숫자 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던 과정을 공유하며 많은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불러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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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지나친 다이어트를 경계하는 다이어터들이 늘어난 만큼 변화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의식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과거처럼 비포/애프터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보다는 랭킷닷컴의 사례처럼 기존과는 다른 신선한 느낌의 콘텐츠가 더 효과적일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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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