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성과 공개! 효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

SK플래닛 공식 대행사인 위픽코퍼레이션! 오늘은 왜 위픽에서 진행하는 문자광고가 효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지, 어떠한 성과를 만들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2022-09-26

SK플래닛 공식 대행사인 위픽코퍼레이션!


위픽에서는 SKT의 고객 데이터 분석으로 더 정확한 코어타겟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어타겟이 뭐냐고요? 단순히 나이, 성별, 거주지역만으로 타겟팅을 하는 것이 아닌, SKT가 보유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여 구매 잠재력이 높은 핵심 타겟을 찾아 광고 문자를 대량으로 발송하는 상품입니다.

그 만큼 성과가 매우 높을 수밖에 없는 상품인데요. 오늘은 왜 위픽코퍼레이션의 SKT 코어타겟 문자 광고 상품이 성과가 높을 수 밖에 없는지, 어떠한 성과를 만들었는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문자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은 주목하여 주세요!


성별 연령 분석

먼저, 타겟의 성별과 연령대를 분석합니다.

게임 사전 예약 광고를 예시로 들어볼 때, 모바일 게임을 가장 즐겨하는 연령을 분석하여 SKT 고객 연령 분포와 핵심 고객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SK텔레콤 가입고객의 성비는 52 : 48로 유사한 비유을 보이고 있으며, 연령 비중은 모바일 게임을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연령대인 30~50대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취향 분석

처음엔 타겟의 성별/연령을 분석하였다면 두번째는 핵심 타겟층의 평소 취향을 분석합니다. 게임 사전 예약 광고시에는 유사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만 타겟팅하는데요.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시 고객이 가장 고려하는 요인은 바로 ‘게임 장르’입니다.

액션, 슈팅, RPG, 퍼즐, 시뮬레이션, 아케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존재하는 지금, 자신이 즐겨하지 않는 장르의 게임은 광고를 아무리 본다고 해도 ‘사전 예약’ 또는 ‘설치’까지 이어질 확률은 현저히 낮죠.

이처럼 홍보할 게임과 가장 유사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타겟팅하여 사전 예약 문자를 발송합니다.

성과

🎮 A 게임 사전 테스터 모집

1. 문자 상품 : MMS문자

2. 상품 설명 :
(일반형) 1장의 이미지와 메세지 원고 + CPA 버튼으로 이루어진 문자 상품

3. 타겟팅 :
1) 가입자 인구 통계 데이터
2) 위치정보
3) 앱 사용 이력
4) 단말기 운영 체제

4.클릭율 : 3.5%

5. 클릭수 대비 전환율 : 28%

📝 B 영유아 교육

1. 문자 상품 : LMS문자

2. 상품 설명 :
메세지 원고로 이루어진 문자 상품

3. 타겟팅 :
1) 가입자 인구 통계 데이터
2) 위치정보
3) 앱 사용 이력
4) 단말기 운영 체제

4.클릭율 : 0.9%

5. 클릭수 대비 전환율 : 40%

📚 C 초등 영어 교육

1. 문자 상품 : LMS문자

2. 상품 설명 :
메시지 원고로 이루어진 문자 상품

3. 타겟팅 :
1) 가입자 인구 통계 데이터
2) 위치정보
3) 앱 사용 이력
4) 단말기 운영 체제

4. 발송 수 대비 전환율: 0.7%

위픽코퍼레이션은 게임, 교육, 건강·기능식품,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로 높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효율이 낮아진 기존 매체에 빠른 대응책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아래로 문의 주세요. 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상품으로 어떠한 예상 성과를 가져가실 수 있을지 상담해드리겠습니다.


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상품소개서 보러가기

조회수
12,563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무브위키(MU-B Wiki): ‘무신사 브랜드 위키’의 줄임말로 무신사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 락피쉬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 요즘 얼마나...
MZ세대 PR 공간마케팅 기획
북클럽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관계   제가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방법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시작한 건 2017년이었습니다. ...
CRM 데이터 마케팅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아티클
소개팅 자리에서 곧장 연인이 되는 경우는 없죠. 첫 번째 만남이 애프터로 이어지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
아티클
홈트 많이 하세요?   요즘 헬스장에 가보면 운동하는 사람들이 몇달 전보다 부쩍 늘었습니다. 꾸준히 하는...
CRM 마케팅사례
아티클
무엇이 변했고,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AI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WPL limited
WPL Limited 에서는 위픽레터 구독자들을 위해 광범위한 정보와 혜택, 소식들을 모아 제공해 드려요~ ‘에픽’은 https://www.effic.biz/...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구글, 메타,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등 빅테크의 움직임을 눈여겨 보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테크와...
CRM 마케팅전략 마케팅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안녕하세요, 디지오션 뮤사원입니다! 구글이 미뤄왔던 쿠키(3rd Party)의 중단을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보호라는 거대한 흐름을 재촉하고 있어요. 2024년...
마케팅전략 미디어 타겟팅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