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위피기! 🐹
오늘도 어김없이 따끈따끈한 핫플일기로 찾아왔어!
오늘 내가 소개할 곳은 바로바로
✔
광야@서울
일시: 11.17. ~
오픈 시간: 매일 10:30 – 20:00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3-21 디타워 서울 포레스트 B1
SM브랜드마케팅이 성수동 사옥에 ‘광야@서울’을 오픈했어!
SM의 엔터비전 ‘광야’를 피지컬 형태의 공간으로 구현했다고 해.
미디어 장치와 아티스트의 IP 콘텐츠까지 가득한 플래그십 스토어야.
위피기의 여섯 번째 핫플, 광야@서울에 대해 소개할게!
광야@서울에서 위피기가 PICK한 포인트는 바로 ‘투명 디스플레이’야!
광야@서울은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하여 매장 바닥에 ‘투명 OLED 플로어’를 선보였어.
또한 샤이니 키의 앨범 이미지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해 낸 ‘오브제 쇼케이스’도 확인할 수 있었어!
투명한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인 것이 인상적이야.
바닥 디스플레이 하단에 실물 앨범을 전시해두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상을 재생하더라구.
디스플레이는 강화 유리로 제작되었다고 하니, 안전하게 직접 위로 올라가서 구경해볼 수 있어!
이제 광야@서울의 마케팅 포인트를 한 번 살펴볼까?
이곳에 숨은 마케팅 포인트는 바로 ‘CX 유니버스’야!
CX 유니버스는 이전 트렌드 줍줍러에서도 한 번 다룬 적이 있었던 주제이기도 해!
CX 유니버스란 브랜드에 대한 충성스러운 팬덤을 구축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세계관을 공유하고 확장하는 기업의 브랜딩 전략이야.
SM은 팬들이 직접 세계관 ‘SMCU’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광야@서울을 구상했어.
광야를 향기로 구현한 ‘광야 프레이그런스’를 시향해볼 수 있었고,
벽면의 스크린을 통해 SMCU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어.
AR 방명록이나 SM 아티스트 네컷사진도 광야@서울에서 체험해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봐!
이제 광야@서울을 구경한 피기 프렌즈의 인터뷰를 들어볼까?
프렌즈 B와 L의 의견처럼 팬 여부를 떠나 모두가 재미있게 체험할 만한 요소가 상당히 많았어!
아티스트 네컷사진, 포토 프린트, AR 메세지는 일반 굿즈샵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요소들이었어.
지금까지 SMCU를 가득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광야@서울을 소개해봤어!
다음은 어떤 핫플로 가볼까?
피커들이 추천하는 핫플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줘!
온 세상 마케터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그날까지!
위피기의 핫플일기를 기대해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