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조금 늦어주세요’ 캠페인

호감도를 쌓은 헤이딜러 광고 캠페인
2023-05-25

해당 아티클은 에디터의 브런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log.socialmkt.co.kr/959


헤이딜러, <조금 늦어주세요> 캠페인

▼  ▼

“기사님, 조금 늦어주세요 헤이딜러에는” 이라는 문구가 쓰인 트럭을 거리에서 보신 적이 있나요? 헤이딜러는 차를 중고로 팔고 싶을 때 이용하는 중고차 매매 플랫폼이에요. 그런데 트럭 기사님에게 저희 서비스를 나중에 쓰시라고 말하는 이 광고는 헤이딜러 서비스의 목적과는 상반되는 듯 보여요. 헤이딜러가 이런 광고 캠페인을 하게 된 배경을 알아볼까요?

출처: 헤이딜러 공식 인스타그램

헤이딜러는 최근 자사 서비스에 올라온 소형 트럭 매물들이 전에 비해 25%나 증가함을 발견했어요. 경기가 좋지 않은 요즘, 영업을 그만두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트럭 매물들도 많이 나오게 된 것이죠. 이 소형 트럭 차주분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트럭 탑차 부분에 헤이딜러 광고를 부착하고 기사님께 광고비를 드리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대요.

 

기사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면서, 동시에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광고 카피이기 때문에 헤이딜러라는 브랜드를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어요. ‘왜 늦어달라는거지?’, ‘헤이딜러가 뭐 하는 곳인데?’와 같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헤이딜러를 알게 되었죠.

 출처: 헤이딜러 공식 인스타그램

이 캠페인은 헤이딜러 서비스 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 건 아니에요. 하지만 차주분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헤이딜러의 브랜드 철학이 잘 드러나있었습니다. 헤이딜러는 내 차를 팔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핵심 타겟층인 차주분들에게 진정성을 보일 수 있는 CSR캠페인이었죠. CSR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뜻으로, 기업이 우리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들을 일컫는 말이에요. 당장의 성과나 이득은 미미할지라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고객과 신뢰감을 쌓는 것이 결국 회사 입장에서 더 큰 이익을 가져올 수 있어요.

헤이딜러 역시 자사 서비스를 오히려 만류하는 듯한 모순적인 광고를 통해, 고객인 차주분들을 진심으로 생각한다는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었어요. 또한, 트럭 기사님들에게 소정의 광고비도 지급해드려 실질적인 도움을 드렸는데요. 잠재적 고객이 될 수 있는 기사님들과 광고 시청자들에게 헤이딜러는 당장의 이윤 추구보다 상생을 추구하는 착한 기업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죠. 실제로 헤이딜러와 계약하지 않은 트럭 기사님들도 이 광고를 부착하고 싶다고 연락을 줬다고 해요.

 

CSR에서 말하는 ‘사회적’ 책임이란 경제적, 윤리적 책임을 모두 일컫는 말이에요. 이윤을 얻는 대가로 사회에 공헌도 해야 한다는 취지이죠.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이미지, 호감도가 필수 요소예요. 헤이딜러의 이번 캠페인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질적으로 사회에 도움을 주는 착한 캠페인이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조금 늦어달라’고 말하는 헤이딜러의 광고 캠페인이 화제입니다.
✔️ 트럭 차주와 예비 고객들에게 호감도를 쌓을 수 있는 CSR캠페인이었어요.
✔️ 헤이딜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장기적으로 더 큰 이익을 가져올 수 있을 거예요.

마케팅 연구소 소마코의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 https://blog.socialmkt.co.kr/

마케팅 트렌드와 트렌드 리포트를 받아 보고 싶다면? 👉 https://somako.stibee.com/

조회수
12,104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팝업스토어
작가가 되는 지름길이 궁금하다면, 작가의 여정을 따라 가보자.
아티클
약과로 화제를 모았던 전통 재료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음악의 영향을 받긴 했지만, 양갱에...
마케팅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사람들이 글쓰기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단순한 의사소통을 넘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AI 글쓰기
아티클
이색 마케팅이 무기가 되는 시대입니다. 여러분은 “교수님 마케팅 수업보다 아보카도가 팔로워 더 많이 얻을 거라고...
아티클
10월이 되면서 이제야 가을 내음이 느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번 가을에 놓쳐서는 안 될 최신 Z세대 트렌드...
마케팅트렌드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질문이 기회를 만든다
직장생활
아티클
야마자키 세이타로의 새로운 생각,
자기계발
북클럽
트렌드를 읽는 건 늘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유행” 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대중들이 소비하며 나타내는...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소마코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