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너리] 킹더랜드, 시청률 왜 이렇게 높아?

킹더랜드 | 블랙미러 시즌6 | 어른 김장하 | 콰르텟
2023-07-25

🏪2023년 7월 17일 월요일


📌 1화만 보고 볼지 말지 결정해 드립니다! 엄선한 콘텐츠 와이너리 컬렉션

❗문화편의점 알바생들의 지극히 ‘주관적인’ 테이스팅 노트입니다.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시는 데에 참고만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테이스팅 노트 #🐰

킹더랜드

🔗클릭하여 바로 보기

2023년 6월, 소녀시대의 윤아와 2PM의 준호가 만났습니다. 바로 드라마 킹더랜드인데요, 킹더랜드는 방영 전부터 두 아이돌 스타의 만남으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상속으로 집안 싸움을 하는 재벌 2세와 한달짜리 실습 직원. 설정부터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클리셰를 그대로 가져갔습니다. 그래서였을까요, 드라마 역시 너무 뻔하게 느껴졌습니다. 마치 2000년대 초반의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였는데요, 캔디형 여자주인공과 상처 많은 재벌 남자주인공이 2023년에도 변함없이 통할까? 하는 의문이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높은 시청률을 보면 여전히 클리셰는 통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조심스레 1회만 보고 STOP!

🍷이 작품과 비슷한 맛이에요! JTBC 드라마 ‘대행사’


테이스팅 노트  #🐿

BEEF(성난 사람들)

🔗클릭하여 바로 보기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블랙미러>가 시즌6으로 돌아왔어요! <블랙미러>는 발전한 미래사회를 풍부한 상상력으로 묘사하며 기술이 가져오는 폐해에 대해 경고하는 드라마 시리즈인데요. 기괴한 느낌을 자아내는 스토리와 분위기로 항상 화제가 되었죠. <블랙미러> 시즌6은 총 5화로, 다른 넷플릭스 시리즈보다 압도적으로 긴 길이가 눈에 띕니다. 특히 3화는 무려 80분이나 되네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한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까요. 기대를 품고 1화를 재생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1화 ‘존은 끔찍해’는 자신의 일상이 조금 더 자극적으로 바뀌어 스트리밍 사이트에 방영되는 존의 이야기입니다. 누구나 해봤을 법한 상상을 참신하고 구체적으로 풀어내며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있어요. 이어지는 에피소드는 아니지만 엄청난 작품성에 다음화 이어보기를 누를 수밖에 없었어요.

🍷이 작품과 비슷한 맛이에요! 넷플릭스 시리즈 ‘러브데스로봇’

테이스팅 노트 #🦔

어른 김장하

🔗클릭하여 바로 보기

‘MBC 경남’(지역방송사)이 올초 2부작으로 방영한 다큐멘터리로, 백상예술대상 교양작품상을 비롯해 많은 상을 수상한 작품이에요.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진주에서 ‘남성당 한약방’을 운영해온 김장하 선생은 지난 83년 진주 명신고등학교를 세운 뒤 국가에 헌납 했고, 100억원이 넘는 자산을 꾸준히 기부하는 등의 환원을 해왔죠. 김장하 선생으로부터 도움을 받은 사람들의 증언도 끊이지 않습니다. 한편 이러한 선행을 대중이 잘 몰랐던 이유는 김장하 선생이 모든 인터뷰를 거절해왔기 때문이에요.

이 험한 세상을 살아오면서 제일 힘이 되었던 것은 비교적 깨끗하게 살아왔다는 것이다.

-김장하

🍷이 작품과 비슷한 맛이에요! 넷플릭스 시리즈 ‘킹 오브 클론 : 황우석 박사의 몰락’


테이스팅 노트 #🐸

콰르텟

🔗클릭하여 바로 보기

사연도 개성도 제각각인 남녀 4명이 현악 4중주를 연주하기 위해 뭉쳤습니다. 이름하여 ‘콰르텟 도넛 홀.’ 이들은 카루이자와의 별장에서 겨울 합숙을 하며 연주를 이어갑니다.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두 30대입니다. 꿈을 향해 막 달리기 시작한 사람들의 ‘설렘’보다는 ‘차분함’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그들은 작품의 배경이기도 한 겨울과 닮았습니다. 언뜻 보면 차가울지라도, 쌓인 눈을 감싸는 햇살처럼 눈부시며 포근합니다.

그리고 어딘가 미스터리한 구석도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표정은 좀처럼 읽기가 힘들며, 다들 하나씩 이유와 목적이 있어 콰르텟에 모인 것은 아닌가라는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도대체 무슨 사연인지, 무슨 일이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작품과 비슷한 맛이에요!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더 다양한 트렌드를 맛보고 싶다면? 👉 https://maily.so/munhwa.cvs

조회수
13,272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무언가 만들기로 결정한 순간부터 축적은 시작된다.
마케팅사례 문화콘텐츠 브랜딩
아티클
밈(meme)으로 끌어들이다.
마케팅사례 문화콘텐츠
아티클
AI 마케팅사례 문화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新조합으로 탄생한 캐릭터의 매력에 빠져보자.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팝업스토어는 원래 여기가 원조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아티클
저는 종종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지우곤 합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쇼츠를 보다 보면 순식간에 수십...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문화편의점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문화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