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의 귀여운 반격이 시작되었다(?)

네이버 멤버십 전용관 신설
2023-09-06

쿠팡의 흥행=네이버의 위기

쿠팡, 최근 4분기 연속 흑자를 내며 이제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까지 잡아먹겠다고 하는 판국인데요, 많은 이커머스 회사들이 위기감을 느끼겠지만 경쟁사인 네이버 쇼핑 역시 가장 긴장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 네이버 시장 점유율

네이버 커머스 리더들은 얼마나 고민이 많을까요?

최근 네이버가 귀여운 반격을 시작했어요. 멤버십 대상으로 반값 할인행사를 하는 등의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어요.

❚ 네이버 멤버십 전용관 신설

네이버는 9월 1일에 월 4,900원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위한 멤버십 전용관을 신설했다고 발표했어요. 매일 오전 10시 3개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높은 할인가에 제공하는 ‘멤버십 특가런’을 운영하고, 빠른 배송을 보장하는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도전! 최저가’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역시 반 쿠팡 연대 선봉장에 있는 CJ를 이용하고 있어요.

❚ 아쉬운 점

하지만 아직은 뭐가 특별한데?라는 생각이 드네요. 많은 이커머스 사에서 타임할인이나 데일리 할인 컨셉으로 네이버가 최근 꺼내놓은 프로모션과 비슷한 스킴을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쿠팡 타임할인(4시간 할인)

*쿠팡 타임할인(4시간 할인)과 쿠팡 골드박스(매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할인)

또한 노출도 아쉬워요. 아마 네이버가 포털 특성상 탭이나 구좌가 너무 많기 때문에 쇼핑에 최적화되기가 구조적으로 어려운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요.

그래도 네이버와 쿠팡은 독보적인 탑2들 입니다. 점유율 차이도 크지 않아요. 최근 쿠팡의 성장세가 무섭긴 하지만 네이버 역시 기존 고객들이 있어서 쿠팡이 빠른 시간 내 압도적인 1위가 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커머스의 모든 것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 https://brunch.co.kr/@aboutcommerce

조회수
11,620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에도 웃을 수 없는 네이버
아티클
못하는 걸 보완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기려면 결국 압도해야 합니다
아티클
지난번 소개해 드린 마케팅 퍼널을 기억하시나요? 퍼널(Funnel)은 영어로 ‘깔때기’를 뜻하며, 마케팅 퍼널은 잠재 고객에서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아티클
누구보다 기본에 충실했던 것이 현재의 성심당이 거둔 성공을 만들었습니다
아티클
에이블리에게는 기회지만, 동대문 전체로는 위기입니다
아티클
당장의 경쟁 대응 목적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일 겁니다
커머스의 모든 것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