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바이미 고x스노우피크 팝업 | MZ 캠핑족 마케팅

본격 캠핑 시즌 시작!
2023-10-04

LG 스탠바이미 고x스노우피크 팝업 | MZ 캠핑족 마케팅

▼  ▼

9월 14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스노우피크와 LG 스탠바이미 고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렸습니다. 스노우피크의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로 꾸며진 아웃도어 공간 속에서 LG전자의 포터블 스크린인 스탠바이미 고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어요.

1️⃣LG 스탠바이미 고, 어떤 제품일까?

스탠바이미 고가 아직 생소한 소비자들이 많으실 텐데요. 쉽게 말하면 이동형 스크린이에요. 이 제품은 여행 가방 안에 탑재되어 있어서, 거실이나 침실 등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공원,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국내에서 출시 직후 잇따라 완판 되기도 했고요. 27인치 화면에 스탠드, 스피커, 배터리 등을 탑재했고 레디백 스타일의 여행 가방을 닮은 디자인으로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 또는 세로로 돌리거나 눕혀 사용하는 테이블 모드 등도 가능합니다.

LG 스탠바이미 고는 지난 6월 국내 출시 후 바로 완판을 기록한데 이어, 최근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도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IFA 2023 최고 제품’에 선정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요.

출처 : LG전자

2️⃣What’s Your Camp?(당신의 캠핑 취향은 무엇인가요?)

이번 스노우피크와 LG전자가 함께한 팝업의 테마는 ‘캠핑’입니다. ‘당신의 캠핑 취향은 무엇인가요?’라는 테마 아래에 다양한 스노우피크 제품과 LG 스탠바이미 고 제품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었어요.  

스노우피크가 마련한 캠핑 공간과 제품, 이동형 모니터도 체험해 볼 수 있었어요. 고객들은 LG 스탠바이미 고에 탑재된 모닥불, 비 오는 날, 눈 내리는 산장 등 총 8가지의 테마 영상으로 캠핑 감성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장작 타는 소리, 빗소리 등 20와트(W) 출력 스피커로 생생히 구현되는 테마 영상의 사운드는 주변 공간과 어우러져 캠핑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고요.

3️⃣알찬 혜택 덕에 인기 급상승

이번 팝업스토어가 특별한 건 두 브랜드 모두 알찬 혜택과 즐길거리를 준비했기 때문이에요.  

먼저, 스노우피크는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과 프로모션이 있었어요. 팝업스토어에서 선공개되는 스노우피크 다운 자켓을 최대 10만 원 가격 인하하며 스노우피크 캠핑 아이템을 세트로 구성하여 지정 날짜(16일, 19일, 21일, 23일)에 특별 할인가로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했어요. 구매를 하지 않아도 SNS에 방문 후기만 남겨도 스노우피크 양말 등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었어요.

또한 LG 스탠바이미고는 가격 프로모션과 함께, 리뷰이벤트 그리고,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사이클’을 연동해 자전거로 마치 숲길을 달리는 듯한 사이클도 체험할 수 있었고,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의 사진 부스에서는 기념사진도 촬영도 가능했습니다.

4️⃣왜 LG전자는 스노우피크와 협업을 했을까? 

LG전자에 따르면, 캠핑 공간에서 스탠바이미 고가 주는 경험을 고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협업을 했다고 밝혔어요. 아마 캠핑 브랜드 중 스노우피크가 LG전자가 가장 핏이 맞았던 것 같아요. 스노우피크 역시 LG전자의 고급 프리미엄 제품과 협업을 하며, 기존의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에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LG전자는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이해 포터블 스크린을 알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가격 혜택이 있어도 바로 현장에서 구매하기엔 쉽지 않은 가격이지만, 구매로 바로 이어지진 않더라도 경험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LG전자 입장에선 큰 수확이에요. 실제로 굉장히 많은 스탠바이미 제품 체험 공간이 있었고,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즐겁게 참여하고 있었어요.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를 통해 분명 많은 소비자들이 스탠바이미고 제품을 아웃도어 활동과 연관 지어 생각해 보았을 겁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서울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스노우피크와 LG 스탠바이미 고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렸습니다.
✔️ 주제는 캠핑으로, 다양한 스노우피크의 제품으로 구성된 공간에서 스탠바이미 고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었어요.
✔️ 캠핑 시즌을 앞두고, 스노우피크와 스탠바이미고 제품 모두 인지도 상승효과를 누렸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케팅 연구소 소마코의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 https://blog.socialmkt.co.kr/

마케팅 트렌드와 트렌드 리포트를 받아 보고 싶다면? 👉 https://somako.stibee.com/

조회수
11,684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서베이
눈 떠보니 내게 팝업스토어를 만들 수 있는 성수동 부지 100평이 생겼다
공간마케팅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 론칭 광고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전국의 빈집이 증가한다? 전세계적으로 요즘에 ‘빈집’ 때문에 골치아프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옵니다.   한국에서는 내 집...
아티클
LG유플러스가 최근 여의도에서 “무너” 팝업 전시를 열었습니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아티클
– 들어가기에 앞서 : 책 무료 나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분이 있을 경우 신청해...
아티클
3월 개막전으로 포문을 연 야구 시즌이 핫한 요즘입니다. 최근 LG트윈스와 KIA 타이거즈가 맞붙은 주말 3연전은...
아티클
이 글은 민희진씨의 기자회견이 있던 주에 작성했는데, 예상대로 (어쩌면 생각보다 더) 꽤 시간이 흘러도 회자되고...
마케터 마케팅트렌드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아시아나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있다" 브랜드 캠페인
레퍼런스 영상광고
소마코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