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만화 2-7 “NO”라고 외치기

사람들은 Yes!가 아니라 No!에 집중한다
2023-10-17

“No”에는 묘한 힘이 있습니다.

무슨 이유로, 무슨 자신감으로 ”No”라고 외치는 걸까. 그 당돌함에, 괜히 그 속이 궁금해집니다.

그만큼 부정하기는 효과적인 카피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다이어트는 식단이 중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예로 들어봅시다.

메시지를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하는 것보단

“다이어트는 운동이 아니다, 식단이다”

“다이어트는 굶는 게 아니다, 식단이다”

이런 식으로 부정하기 스킬을 활용하면, 관심과 호기심을 끄는 카피의 힘이 훨씬 더 생깁니다.

다만, 카피라이팅은 어디까지나 공감과 설득이 중요한 작업입니다. 교조적인, 가르치는 것처럼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광고 카피,

헤드라인,

짧은 글짓기에

관심 있으시다면 구dog 부탁드려요~

매주 제 오랜 노하우와 유용한 tip들을

만화로 전해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즐캅입니다! ㅎㅎ

댕카피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브런치https://brunch.co.kr/@greatdayz

👉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dogcopy7/

조회수
12,786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1. 도시바 キッチンを出ることで、自立した女性たち。僕たちは、キッチンを持つことで自立する。< 一人で生きる男の調理器具シリーズ > 부엌을 떠나며 자립한 여자들.남자들은 부엌을 가지며 자립한다.<혼자 사는 남자의 조리도구...
카피라이팅
아티클
리쿠르트 브랜드 메시지 광고 (2017)
카피라이팅 커리어
아티클
같은 문장이라도 수많은 의미가 담길 수 있습니다
광고털기 레퍼런스 카피라이팅
아티클
글쓰기 마케팅전략 카피라이팅
아티클
레퍼런스 카피라이팅
아티클
강하게 말할수록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카피라이팅
북클럽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단 한 줄이면 충분합니다.
카피라이팅
아티클
리쿠르트 인재센터, JR 청춘18 티켓 등
카피라이팅
댕카피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