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만화 2-7 “NO”라고 외치기

사람들은 Yes!가 아니라 No!에 집중한다
2023-10-17

“No”에는 묘한 힘이 있습니다.

무슨 이유로, 무슨 자신감으로 ”No”라고 외치는 걸까. 그 당돌함에, 괜히 그 속이 궁금해집니다.

그만큼 부정하기는 효과적인 카피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다이어트는 식단이 중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예로 들어봅시다.

메시지를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하는 것보단

“다이어트는 운동이 아니다, 식단이다”

“다이어트는 굶는 게 아니다, 식단이다”

이런 식으로 부정하기 스킬을 활용하면, 관심과 호기심을 끄는 카피의 힘이 훨씬 더 생깁니다.

다만, 카피라이팅은 어디까지나 공감과 설득이 중요한 작업입니다. 교조적인, 가르치는 것처럼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광고 카피,

헤드라인,

짧은 글짓기에

관심 있으시다면 구dog 부탁드려요~

매주 제 오랜 노하우와 유용한 tip들을

만화로 전해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즐캅입니다! ㅎㅎ

댕카피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브런치https://brunch.co.kr/@greatdayz

👉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dogcopy7/

조회수
12,672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영어를 몰라도 쓸 수 있는 영어 카피
카피라이팅
아티클
일본악기, 카잘스홀 콰르텟 등
카피라이팅
아티클
이미 아는 말인데, 처음 듣는 말처럼!
카피라이팅
아티클
히젠 주류판매, 서일본 전례 외
카피라이팅
아티클
JR청춘 18티켓, 파르코 백화점 등
카피라이팅
아티클
생성AI가 대중화되며 더욱 많은 콘텐츠가 생겨나고 있는게 피부로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저는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사이드로...
AI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카피라이팅
아티클
말의 태도가, 곧 좋은 카피가 되기도 한다
카피라이팅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카피라이팅
댕카피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