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만화 2-9 단어 더하기

키워드 앞뒤로, 말이 되게 말을 붙이잣!
2023-11-07

좋은 카피가 한 번에 파바박 생각나면 참 좋으련만.

그럴 일은 슬프게도, 거의 없습니다. (잠깐 눈물 좀…) 그래서 카피를 쓰는 일은 결국 여러 궁리와 가지고 있는 모든 잔기술을 총동원하는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마치 레고 블록을 여기 놓았다 저기 뗐다 붙였다 하는 것처럼 말이죠.

“단어 더하기”는 Key-word가 되는 단어 앞뒤로 말을 더해 다른 뜻을 만드는 카피 스킬입니다. 예시로 들었던 “다 무신사랑 해”나 “나는 대만족입니다”처럼 말이죠.

이런 류의 카피에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타 제품/브랜드에서 감히 쓸 수 없다는 점입니다.  오직 무신사만이 “다 무신사랑 해”라고 말할 수 있죠. 타 브랜드에선 말할 수 없는 카피입니다. 만약 일본관광청이 “나는 대만족입니다”라는 카피를 쓴다면 어떨까요? 아마 코미디가 따로 없겠죠? (카피라이팅에서 이런 식으로 제품/브랜드와 Bonding 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다가 언어유희적인 요소가 더해져서, 카피 자체에 재미와 돌출도가 생기니 금상첨화입니다.

카피가 고민일 때, Key-word가 되는 단어 앞뒤로 요리조리 말을 더해보세요. 재밌고 근사한 카피를 “유레카!” 발견하실 수도 있을 거에요.

댕카피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브런치https://brunch.co.kr/@greatdayz

👉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dogcopy7/

조회수
12,334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써본 카피가 마음에 안 들 때 꺼내보세요
카피라이팅
아티클
ADZ(광고계동향) 2024년 5/6월 호
카피라이팅
아티클
1. 도시바 キッチンを出ることで、自立した女性たち。僕たちは、キッチンを持つことで自立する。< 一人で生きる男の調理器具シリーズ > 부엌을 떠나며 자립한 여자들.남자들은 부엌을 가지며 자립한다.<혼자 사는 남자의 조리도구...
카피라이팅
아티클
리쿠르트 브랜드 메시지 광고 (2017)
카피라이팅 커리어
아티클
같은 문장이라도 수많은 의미가 담길 수 있습니다
광고털기 레퍼런스 카피라이팅
아티클
글쓰기 마케팅전략 카피라이팅
댕카피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