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2.0 이라 불러다오

스타필드 수원점 1/26 그랜드오픈 
2024-01-31

스타필드의 5번째 매장이자 서울 외 지역의 첫 스타필드가 오픈 한 1월 마지막 주의 주말, 무려 25만 명의 인파가 몰려 그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어떤 점이 특별한 지 알아볼게요.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규모와 인파

1월 26일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점은 수원지역 최대의 복합 쇼핑몰로 등극했습니다. 그 규모는 연면적 약 10만 평, 지하 8층에서 지상 8층 규모로 약 축구장 46개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코엑스에 이어 두 번째로 별마당 도서관이 들어섰고, MZ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강화한 게 주요 특징입니다.

수원점 개장 이후 방문객은 26일 9만 533명, 27일 14만 251명을 기록했는데요, 아직 집계는 끝나지 않았지만 개장 사흘 차를 맞이한 날도 10만 명 가까운 방문객이 스타필드 수원을 찾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7일 오후 인기 게임 ‘브롤스타즈’ 관련 행사 때 찍힌 사진 (출처 : 인터켓 커뮤니티 캡처)

출처 : 뉴시스

스타필드 수원점은 무엇이 다른가?

스타필드 수원점은 스타필드 2.0을 표방합니다. 스타필드 2.0은 기존 가족중심의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말합니다. (더현대 서울을 벤치마킹 했을까요?)

이를 위해 다양한 신규 매장을 강화했어요. 입점 매장 400여 개 중 30% 이상이 스타필드 최초 입점 매장이고, 취미, 문화, 스포츠, 반려견과 일상을 공유하는 체험형 특화공간을 강화했어요. 또한, 성수동과 홍대 상권에서 인기를 얻은 브랜드들을 대거 입점시켜 경기 남부권의 수요를 테스트합니다.

그 예로, 런던베이글뮤지엄이 첫 수원지역 매장을 내고, 도넛 유행을 주도한 노티드 도넛도 입점했습니다.

탄생 130주년을 맞이한 영국 브랜드 바버는 스타필드 수원에 전국 최대 규모의 매장을 선보였어요.

러쉬코리아는 압구정, 경리단길에 이어 세 번째로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제품 판매와 스파 서비스를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이랜드 스파오는 스타필드 수원점 통해 온 가족이 즐기는 ‘패밀리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이는데요, 전 연령대의 상품을 구비하고 성인 마네킹과 아동 마네킹을 함께 연출하는 등 진열에도 변화를 줬습니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최대 규모의 신규 단독 매장을 오픈하면서 브랜드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마련했습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명소로 꼽히는 ‘별마당 도서관’도 서울 외 지역으론 최초로 세워져 스타필드가 수원점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 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스타필드 수원점 하고 싶은 것!

MZ세대들이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해 달라

정용진 부회장이 개장 전 스타필드를 방문해 주문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스타필드가 수원점으로 하고 싶은 게 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커머스의 모든 것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 https://brunch.co.kr/@aboutcommerce

조회수
15,369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에이블리에게는 기회지만, 동대문 전체로는 위기입니다
아티클
당장의 경쟁 대응 목적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일 겁니다
아티클
아마존 49달러 이상 한국 무료배송 발표
아티클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더 크게 도약하려면 준비해야 합니다
아티클
카테고리에 관계 없이 이커머스 담당자라면 꼭 챙겨야할 KPI를 정리했습니다.
마케팅전략 커머스
아티클
전환 광고에 당근이 통할까?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커머스
아티클
쿠팡 와우멤버십 ‘4990원→7890원’으로… 쿠팡은 최근 와우멤버십의 월 회비를 58% 인상한다고 밝혔어요. 신규회원은 13일부터 바로 적용이고, 기존...
커머스 트렌드
커머스의 모든 것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