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 대놓고 홍보하세요. 전환 10배 높여주는 치트키 (+4)

우리는 너무 멀리 돌아가고 있었는지도 몰라요.
2024-02-14

🧐 2월 12일 주간 프로덕트

– 일일일에서 한 주간 수집한 링크들 중 제품 팀에 도움이 되는 것들만 추천해 드려요. – 간단한 추천 이유를 함께 보내드리니 관심이 생기신다면 원본 콘텐츠를 꼭 읽어보세요. – 기본에 발행되던 주간 연구 과제는 비정기적으로 발행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려요.

 

01. 전환 10배 높여주는 치트키


✅ 세계적인 알람 서비스 ‘딜라이트룸’의 PO ‘서승환’님이 작성한 글이에요. 홈 엔트리를 활용하여 전환 수를 증가시킨 실제 사례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서비스의 핵심 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 제품 홈에서 해당 기능을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는 것이다. 몇 차례 경험 속에서 이 지면을 활용하는 것이 전환을 크게 증폭할 수 있는 필승 전략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유저들에게만 노출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작업해서 배포를 했다. 결과는 놀라웠다.

– 출시 직후 모든 유저들에게 노출됨에 따라 친구초대로 유입되는 유저 수 (= 친구초대의 최종 전환 값)가 5배까지 치솟았다.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2.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


✅ 세계적인 개발 블로그 ‘joelonsoftware.com‘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글이에요. 2000년에 작성된 글이지만 지금까지도 많은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어요.

– 1992년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개발한 넷스케이프는 버전 4.0을 출시한 이후, 코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했어요. 복잡한 구조를 개선하고 개발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이었죠. 이로 인해 별다른 업데이트 없이 3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갔고 넷스케이프의 시장 점유율은 급락했어요. 

– 아마 넷스케이프의 코드 구조가 정말 형편없는 상태라는 것에 대해 모두가 동의를 했을 거예요. 맞는 말일 수도 있겠지만 여기에 집중할 필요가 있어요. 사실 유저 입장에서 보면 그 코드는 엄청나게 다양한 상황에서 이미 꽤 잘 동작하고 있었어요.

– 업무를 하다가 이전에 정리한 자료들이 효율적이지 않다고 여겨질 때 우리는 모든 것들을 처음부터 다시 제대로 정리하고 싶은 충동을 느껴요. 하지만 저자는 이러한 생각이 코드를 작성하는 것보다 작성한 코드를 읽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해요.

– 즉, 모든 코드들을 다시 정리한다고 해도 동일한 충동을 느낄 확률이 높다는 것이죠. 필요할 때마다 작은 부분들을 개선하는 것은 유의미하지만 전체를 뒤엎고 싶은 충동이 느껴질 때는 이 글을 한번 다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3. 30개의 아이콘 패키지. 70,000+ 아이콘


✅ 자신만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Bento 서비스의 커뮤니티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페이지예요. 해외에서 유명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 패키지 링크들을 모아두었어요. 북마크 해두시면 꼭 사용하실 일이 있을 거예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4. KISS 원칙


✅ KISS는 “Keep it simple, dumb”의 약어에요. 핀터레스트의 그로스 엔지니어 ‘John Egan’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5가지 원칙 중 하나로 선정했어요.

– 1960년대 해군에 의해 만들어진 원칙이며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복잡하지 않게, 단순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해요. 팀의 목표를 최대한 단순하고 어리석게 유지해 보세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PRODUCT LAB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https://productlab.oneoneone.kr/subscription

조회수
11,536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안녕하세요, 디지오션 에디터 뮤사원입니다!🐰  저는 3년차 마케터입니다. 직장에서 매년 목표 작성과 업무 면담을 하지만 피드백을 받는 과정은...
마케팅조언 업무스킬 자기계발 직장생활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한번 쯤은 이런 질문을 던져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다른 마케터들은 대체 어떻게 일하고...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WPL limited
이재광 팀장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이재광 팀장님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북클럽
어제 제가 사용중인 맥북의 발열이 심해져서, 애플스토어에 방문했어요. 특별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것도 아닌데 사람들로...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어느 정도 연차 이상 디자이너라면 이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한다
디자인 마케팅조언
PRODUCT LAB.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