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백화점 입점의 의미

2024-02-14

무신사, 백화점 입점한다. 

국내 최대의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O4O의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온라인에 집중했다면, 이젠 오프라인입니다. 무신사스탠다드라는 자체 브랜드를 백화점과 복합쇼핑몰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건데요, 이는 단순히 판매 채널을 넓히는 것을 넘어서, 무신사가 종합 패션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꿈꾸고 있음을 잘 보여줍니다. 

어디 어디 입점하나? 

무신사는 올 상반기 중에 스타필드 수원, 롯데백화점 수원점, 현대백화점 부천 중동점, AK플라자 분당점에 무신사스탠다드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무신사의 백화점 입점, 어떤 의미가 있나? 

무신사스탠다드의 백화점 입점은 여러모로 의미가 큰데요, 세 가지 측면에서 정리해 보았어요. 

1. 무신사스탠다드라는 브랜드가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백화점을 자주 방문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2.  랜드의 이미지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백화점이라는 물리적 공간에서 고객이 직접 제품을 보고, 만지고, 입어볼 수 있게 됨으로써,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신뢰감과 품질의 확신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3.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거예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매출을 모두 확보함으로써, 무신사는 더욱 견고한 사업 구조를 갖출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공략을 통해 구매력이 있는 신규 고객 유치 및 리텐션 유도를 통해 매출 증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이러한 무신사의 전략은 패션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와 오프라인 패션 시장의 변화를 고려한 전략이에요. 무신사는 이커머스를 넘어 종합 패션 기업으로서 나아가고 있어요. 무신사스탠다드의 이번 백화점 입점이 브랜드의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겠어요. 

커머스의 모든 것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 https://brunch.co.kr/@aboutcommerce

조회수
11,596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목차1. 강남역 상권의 특징과 잠재력2.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상권분석이 중요한 이유3. 강남역 상권분석: 인구와 소비패턴4. 강남역...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WPL limited
위픽레터가 마케팅 명언을 소개합니다. 오늘, 당신의 ‘컴백’을 응원합니다이제 다시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할 시간입니다. 조금은 부담스럽게...
아티클
무신사가 향하는 넥스트 뷰티, 정말 실현 가능한 꿈일까요?
아티클
9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공간마케팅 트렌드
WPL limited
“주니어 마케터들의 5분 스피치” 인사이트 서클 입니다! 20장의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넘겨 1장 당 15초씩 총...
콘텐츠 마케팅 퍼스널 브랜딩
WPL limited
위픽레터가 마케팅 명언을 소개합니다.
서베이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글쓰기 직장생활 카피라이팅
커머스의 모든 것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