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백화점 입점의 의미

2024-02-14

무신사, 백화점 입점한다. 

국내 최대의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O4O의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온라인에 집중했다면, 이젠 오프라인입니다. 무신사스탠다드라는 자체 브랜드를 백화점과 복합쇼핑몰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건데요, 이는 단순히 판매 채널을 넓히는 것을 넘어서, 무신사가 종합 패션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꿈꾸고 있음을 잘 보여줍니다. 

어디 어디 입점하나? 

무신사는 올 상반기 중에 스타필드 수원, 롯데백화점 수원점, 현대백화점 부천 중동점, AK플라자 분당점에 무신사스탠다드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무신사의 백화점 입점, 어떤 의미가 있나? 

무신사스탠다드의 백화점 입점은 여러모로 의미가 큰데요, 세 가지 측면에서 정리해 보았어요. 

1. 무신사스탠다드라는 브랜드가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백화점을 자주 방문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2.  랜드의 이미지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백화점이라는 물리적 공간에서 고객이 직접 제품을 보고, 만지고, 입어볼 수 있게 됨으로써,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신뢰감과 품질의 확신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3.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거예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매출을 모두 확보함으로써, 무신사는 더욱 견고한 사업 구조를 갖출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공략을 통해 구매력이 있는 신규 고객 유치 및 리텐션 유도를 통해 매출 증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이러한 무신사의 전략은 패션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와 오프라인 패션 시장의 변화를 고려한 전략이에요. 무신사는 이커머스를 넘어 종합 패션 기업으로서 나아가고 있어요. 무신사스탠다드의 이번 백화점 입점이 브랜드의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겠어요. 

커머스의 모든 것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 https://brunch.co.kr/@aboutcommerce

조회수
11,434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안녕하세요, 디지오션 에디터 뮤사원입니다!🐰  저는 3년차 마케터입니다. 직장에서 매년 목표 작성과 업무 면담을 하지만 피드백을 받는 과정은...
마케팅조언 업무스킬 자기계발 직장생활
서베이
눈 떠보니 내게 팝업스토어를 만들 수 있는 성수동 부지 100평이 생겼다
공간마케팅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6가지 감정
마케팅전략
아티클
‘베오울프’로 엿보는 ‘만달로어인’의 서사
아티클
일본악기, 카잘스홀 콰르텟 등
카피라이팅
아티클
못하는 걸 보완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기려면 결국 압도해야 합니다
아티클
미 저널리스트 데이비드 브룩스의 중에서
자기계발
커머스의 모든 것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