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바로 가격을 10배로 인상해 보세요 (+3)

때로는 정신 나간 질문을 해보세요.
2024-02-21

🧐 2월 19일 주간 프로덕트

– 일일일에서 한 주간 수집한 링크들 중 제품 팀에 도움이 되는 것들만 추천해 드려요.

– 간단한 추천 이유를 함께 보내드리니 관심이 생기신다면 원본 콘텐츠를 꼭 읽어보세요.

– 기본에 발행되던 주간 연구 과제는 비정기적으로 발행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려요.

01. 새롭고 더 나은 아이디어를 위한 극단적인 브레인스토밍 질문


✅  WP Engine 과 A Smart Bear라는 두 개의 유니콘 스타트업을 창업한 제이슨 코헨이 작성한 글이에요. 같은 일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때로는 너무 작은 생각에 갇힐 때가 있죠. 그럴 때 생각의 크기를 확장시킬 수 있는 극단적인 질문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 글을 읽고 인상 깊은 내용들을 정리해 봤어요.

1. 우리 서비스의 가격을 10배로 인상해야 한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서비스의 비용이 너무 저렴할 때가 많고, 기존 기업들은 기존 고객에게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는 해요. 이럴 때는 아예 가격을 10배 인상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세요. 이 중 일부만 수행해도 최소 2배의 비용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2. 우리 서비스의 고객이 한 명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시작한다면?

– 우리는 때로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더 좋더라도 기존 고객을 화나게 하고 싶지 않아서 잘못된 선택을 할 때가 있어요. 어차피 성장을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켜야 해요. 당장 그들을 위해 서비스를 구축해 보세요.

3. 고객들에게 더 이상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 고객들이 지원팀에게 문의하지 않고도 서비스 내에서 원하는 모든 일들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들어 보세요. 리소스를 아낄 수 있고 서비스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4. 우리 팀이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 재미있는 일을 할 때 우리는 더 열심히 그 일을 잘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우선순위 결정 방식은 재미의 힘을 과소평가해요. 물론 우리 제품을 더 좋게 만드는 것과 연결되는 일이어야 해요. 일주일 동안 해커톤을 개최하고 실제로 그중 하나를 반영해 보세요.

5. 우리의 경쟁자가 우리의 모든 기능을 카피한다면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까요?

– 좋은 아이디어는 시간의 문제일 뿐 모두 카피될 수밖에 없어요. 기능만을 가지고 경쟁하면 유의미한 경쟁력을 가질 수 없어요. 우리 팀만의 메세지, 우리 팀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등에 대해 고민하고 실행해 보세요.

6.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2주 밖에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범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모든 복잡성을 제거해야 해요. 나중에 다시 보완할 수 있어요. 그러면 첫날에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들 수 있지만 배울 수 있는 점들은 늘어나게 되어 있어요. 위대한 일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계획과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야 합니다.

7.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고객에게 비용을 청구해야 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만약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청구하고 있다면 월정액 방식으로 비용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세요.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고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요.

8. 웹사이트를 보유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9. 회의를 전혀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10. 고객과 대화를 전혀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11. 천문학적인 돈을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2. 큰 임팩트를 내는 매니저들의 25가지 사소한 습관


✅ Notion, Roblox, Uber, Square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초기 투자를 진행한 ‘first round capital’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올라온 글이에요. 큰 임팩트를 내고 있는 매니저들에게 직접 묻고 그 답변을 정리했어요.

👇 글을 읽고 인상 깊은 내용들을 정리해 봤어요.

1. 자신을 감독이 아닌 팀의 주장이라고 생각하세요.

–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에게 모든 권력이 있는 구조에서 즐거움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관리자가 자신의 역할이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할 때 각 팀원들이 성공에 대해 동등하게 책임을 지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2. 실패를 드러내세요.

– 관리자가 취약한 모습을 먼저 보이는 모범을 보이면 팀원들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여지가 생깁니다. 저는 커리어를 쌓으면서 개인적인 어려움이든 직장에서의 고충이든 약한 모습을 보여도 괜찮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결과,동료들과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팀 회의나 주간 이메일을 통해 매주 한 가지씩 자신의 최고 성과와 최저 성과를 공유하여 팀 내에서 투명하게 서로의 고민들이 공유되는 분위기를 조성해 보세요.

3. 틀에서 벗어난 사고를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세요.

– 정기적으로 서로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따로 마련하세요. 브레인스토밍과 아이디어 구상을 위한 시간을 정기적으로 마련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목표 뒤에 있는 사람을 잊지 마세요.

– 훌륭한 관리자들은 팀원들을 온전히 인간적으로 배려합니다. 목표와 배려는 상충하는 관계가 아닙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한 인간으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해야 합니다.

5. 피드백을 전달하기 전에 한 박자 쉬어가세요.

– 훌륭한 관리자는 공개적으로는 칭찬하고 사적으로는 질책합니다. 다만 피드백을 하기 전에 피드백을 먼저 들을 준비가 되었는지를 먼저 물어보세요. 이는 그 사람이 피드백을 훨씬 더 잘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6. 사무실 밖의 순간을 축하하세요.

– 제 매니저는 명절 때와 아들이 태어났을 때 두 번이나 불시에 사려 깊은 선물을 보내주었습니다. 둘 다 업무와 관련된 것은 아니었지만, 매니저가 내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고, 덕분에 우리는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7. 자신의 장점을 항상 날카롭게 유지하세요.

– 제가 매니저에게 받은 최고의 조언은 ‘화살통의 화살을 주기적으로 연마하라’는 것입니다. 항상 팀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신을 성장시키세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3. 테크 관련 로고 PNG, SVG 파일 모음


✅ 생각보다 로고 파일을 찾는 것은 귀찮은 일이에요. 크기도 모두 다르고 파일 형식도 모두 다르죠. 하지만 이 사이트를 알고 있다면 적어도 테크 관련 로고를 찾을 때는 문제가 없을 거예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 [프로덕트랩 X 일일일]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PRODUCT LAB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https://productlab.oneoneone.kr/subscription

조회수
11,307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안녕하세요, 디지오션 에디터 뮤사원입니다!🐰  저는 3년차 마케터입니다. 직장에서 매년 목표 작성과 업무 면담을 하지만 피드백을 받는 과정은...
마케팅조언 업무스킬 자기계발 직장생활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한번 쯤은 이런 질문을 던져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다른 마케터들은 대체 어떻게 일하고...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WPL limited
이재광 팀장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이재광 팀장님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북클럽
어제 제가 사용중인 맥북의 발열이 심해져서, 애플스토어에 방문했어요. 특별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것도 아닌데 사람들로...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어느 정도 연차 이상 디자이너라면 이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한다
디자인 마케팅조언
PRODUCT LAB.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