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수전도 디자인이 될 수 있다 ‘볼라’

2024-04-17

호텔의 욕실은 왜 집보다 한층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걸까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수전’의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무드를 만드는데 꽤나 크게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세면대, 욕조, 변기, 거울 등 큼직한 요소들이 욕실 인테리어 무드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비교적 크기가 작은 수전은 신경 쓰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요. 수전의 디자인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더 크게 욕실 인테리어에 영향을 줍니다.

매일 욕실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눈길이 자주 가는 것이 수전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수전 디자인만큼 욕실 인테리어 무드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것이 없죠. 1968년에 덴마크에서 탄생한 핸드메이드 수전 브랜드 ‘볼라(vola)’는 이처럼 수전이 욕실 인테리어에 미치는 영향을 재조명하여 “수전도 디자인이 될 수 있다”는 명제를 만들어낸 브랜드입니다.  

©️vola

볼라는 배관공 베르너 오어고어(Verner Overgaard)가 파이프 배관이 벽 속에 내장되어 핸들과 토수구만 보이는 심플한 수전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창립한 브랜드입니다. 그는 이러한 수전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근대 건축의 거장인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에게 디자인을 의뢰했습니다.

아르네 야콥센은 미니멀하고 실용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볼라 수전에 적용하였고, 이는 50년이 넘게 지난 오늘날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볼라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되었습니다. 특히 덴마크 국립 은행을 위해 아르네 야콥센이 설계한 111은 대중에게 “수전도 디자인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준 대표적인 제품이 되었습니다.

111  ©️vola

미니멀하고 간결한 디자인 속에서도 다양한 컬러를 과감하게 활용하는 것이 볼라 수전의 특징인데요. 아르네 야콥센이 1968년에 최초로 개발한 회색과 주황색의 수전이 등장한 이후로 모든 볼라 제품은 01, 10과 같이 다양한 컬러 넘버가 붙은 채 출시되어 전 세계 수많은 욕실 인테리어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vola

또한 지속가능성을 브랜드의 핵심 비전으로 채택하고 있는 볼라는 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50년이 지난 제품들의 예비 부품까지 계속해서 고객에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즉,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도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놓은 것이죠.

이러한 노력 덕분에 오늘날 명품 수전 브랜드로 자리 잡은 볼라는 100만 원 이상의 가격을 호가함에도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유수의 호텔, 리조트에서 가장 애용하는 브랜드가 되었죠.

©️vola

사람들이 신경 쓰지 않던 수전을 욕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주인공으로 주목받게 만든 볼라의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서 때로는 일개의 브랜드가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 양식과 관념까지 변화시킬 정도로 큰 파급력을 가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적어도 이 정도의 담대한 브랜드 미션을 가진 채 탄생한 브랜드여야 시장에서 주목받을만한 행적을 남길 수 있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강센느의 브런치 👉 https://brunch.co.kr/@senneukang

조회수
152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그냥 신발이 필요해서, 신발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을 뿐인데 내가 신발을 한 켤레 살 때마다...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아이웨어 매장(안경원)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풍경이 있을 거예요. 가지런히 정렬된 안경, 선글라스들...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모두가 게임을 즐길 때, 우리 모두가 이깁니다.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시대에 중심에 선 평범한 사람의 비밀
레퍼런스
아티클
광고음악과 통일된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다!
레퍼런스
아티클
경험과 확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다
레퍼런스
강센느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