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스.프] 🏪이제는 OO까지 판다는 편의점 근황

277
0

#195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195

🤔여기 편의점 맞아요?! 앨범 사러 편의점 가는 MZ

요즘 편의점에 가면, 없는 게 없다고 느껴질만큼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요.

(출처=예스24)
(출처=예스24)

이마트24에서는 무려 테일러 스위프트의 11번째 정규 앨범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를 예약하면 기존 온라인보다 싼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죠.

그런데 편의점은 왜 갑자기 앨범을 판매하게 된 걸까요?

💿편의점이 K팝 앨범에 진심인 이유

독특한 제품 구성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한 번에 겨냥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또한 앨범 예약 판매는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데, 모바일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시켜 매장 매출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죠.

(출처=예스24)
(출처=예스24)

이마트24는 테일러 스위프트 음반 이외에도 K팝, 가요 등 다양한 음반을 출시해왔어요. 지난 3월에는 피아니스트 임윤찬 새 앨범 ‘쇼핑에튀드’를 업계 단독으로 예약 판매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CU는 공식 앱 ‘포켓CU’에서 아이돌 TXT의 미니앨범을 예약 판매했는데 해당 음반은 일주일간 앱 내 검색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었습니다.

GS25는 아이돌 르세라핌의 미니앨범을 공식 앱 ‘우리동네GS’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업계 단독으로 판매했습니다. 특히 외국인과 1020세대 K-팝 팬을 겨냥해 인천공항T1서편점, 연대2점 등을 앨범 판매처로 정했고, 실제 매출의 약 27%가 외국인이었어요.

(출처=한국경제)
(출처=한국경제)

GS25는 전국 30개 점포에서 순금 자판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한 바 있죠.

CU는 발 빠르게 이들을 겨냥한 카드형 골드바 등 이색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어요.

(출처=매일경제)
(출처=매일경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바는 정찰제이기 때문에 시세 대비 저렴하고, 금은방에 갈 필요 없이 가까운 점포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CU 관계자

CU의 저중량 금 중, 1g 짜리 상품은 2일 만에 완판되는 등 이른바 “금테크” 열풍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역할까지?! <문화편의점> 그 자체

이마트24는 약 100개의 점포에 ‘프린팅박스’ 즉, 문서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무인 기계를 설치했어요. 고객들은 프린팅박스를 활용해 포토카드, 달력을 만들거나, 급할 때 서류 인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출처=소비자경제)
(출처=소비자경제)

이마트24 홍보팀 관계자는 “프린팅박스와 같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매장에 방문했다가 먹거리나 음료 등 다른 상품을 같이 구입하는 ‘병매 효과’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죠.

(출처=뉴스1)
(출처=뉴스1)

한편, CU는 지난 2017년부터 아동 실종 예방 시스템인 ‘아이CU’를 운영 중입니다. 아이가 길을 잃었을 때 주변 CU 매장으로 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죠. 실제로 그동안 어린이를 포함해 치매환자, 발달장애인 등 160명 이상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고 해요.

앞으로 더욱 확대될 편의점 상품과 사회적 역할, 기대되지 않나요?


오늘의 기획 상품 | 세 줄 요약! 😉

✔️ 테일러 스위프트를 비롯해 K-팝 아이돌, 클래식 스타의 앨범까지 판매하기 시작한 편의점

✔️ 시세 대비 저렴한 편의점 금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며 금테크 열풍을 증명

✔️ 무인 출력 기계 ‘프린팅박스’, 아동 실종 예방 서비스 ‘아이CU’ 등 점차 확대되는 편의점의 사회적 역할

이주의 신상품 #195

💜미술관 데이트 | 🤖삼성-구글 | 🏬백화점 | 👑멤버십 경쟁 | 🛶베네치아

문화 콘텐츠 관련 새로운 이슈들을 짧게 요약, 정리해봤어요. 기사 전문은 제목을 클릭하세요.

💜데이트 맛집 된 미술관…MZ세대 성지됐다

  • MZ세대의 성지, 데이트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미술관
  • ‘가성비’를 중시하는 예술 소비 트렌드 영향이 한 몫 했다는 분석
  • 국립현대미술관은 작년 방문객 수 320만명을 돌파하며 세계 100대 미술관 순위 10위권 기록

🤖’AI 밀착’ 삼성·구글 “흥미로운 일 온다”

  • 애플의 첫 AI폰이 될 ‘아이폰16’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와 구글의 ‘밀월 관계’가 한층 깊어져
  •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6’ 등 차기 AI폰의 생성형 AI 기능을 확대할 전망
  • 하반기 애플의 반격으로 경쟁이 치열해질 AI폰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분석

🏬1030 여기 모여있었네!! MZ 겨냥하는 백화점

  • MZ세대를 겨냥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디저트, 굿즈, 캐릭터 등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잇달아 선보여
  • 코로나 온데믹 이후 보복소비 심리로 인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지만 최근 매출 상승세가 주춤한 백화점들의 생존 전략

👑갑작스러운 구독료 인상? 멤버십 혜택 경쟁이 반가운 소비자들

  • 쿠팡의 갑작스러운 멤버십 가격 인상 통보로 이탈 조짐 보이는 소비자들
  • 무료 배송 및 체험 강화 등 유료 멤버십 서비스 간 경쟁 치열
  • 업계의 발빠른 대응은 멤버십 생태계 충성 이용자의 서비스 활동성을 강화하는데에 도움이 될 전망

🛶물의 도시, 베네치아 비좁은 골목 따라 미술로 들썩

  •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베네치아 비엔날레
  • 3대 미술관(아카데미아, 페기구겐하임, 푼타 델라 도가나다 미술관)을 비롯해 거리 곳곳에서 전시 진행
  • 인구 5만명 도시, 성수기 전시 기간에는 하루 최대 16만명 몰리기도

더 다양한 트렌드를 맛보고 싶다면? 👉 https://maily.so/munhwa.cvs

문화편의점
글쓴이

문화편의점

간편하게 꺼내 먹는 문화콘텐츠, 문화편의점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시니어] 마케터(부산)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티켓베이] 그로스 마케터/CRM 마케터

팀플러스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주니어] 마케터(부산)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담당자

아이스크리에이티브(ICECREATIVE)

2025-06-15

합격보상금 100만원

디지털 마케터

리비바이오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시니어] 마케터(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문화편의점_new-logo-300x300

문화편의점

다른 아티클 보기

[🌽콘.스.프] 수익성 개선을 위한 OTT 플랫폼들의 전략💸

[🌽콘.스.프] 불교는 언제 이렇게 힙해졌을까?

[🌽콘.스.프] 🧊얼음!! 얼어붙은 K-영화 산업 근황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