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이 출간 됐습니다.

출간 이벤트 진행합니다.
2024-05-08

몇 차례 책을 쓰는 중이라는 내용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드디어 출간 됐습니다. 브런치에 연재하던 글이 아니라 책을 내는 데까지 꽤 걸렸네요. (물론 브런치나 외부 채널에 밝혀 왔던 생각들이 꽤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AI 책이 아닌,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입니다. 

이 책을 쓰게 된 계기는 브런치에 연재하려던 글 때문입니다. AI가 화제가 되면서 주변 분들과 스터디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AI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다들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해하시는 것 같아서 글을 올리게 됐죠. 딱 2편만 연재한 뒤 출판을 하기로 했던 지라 연재는 중단 됐습니다. 

마케터의 챗GPT 활용법. Intro.

애초에 이 책은 타깃이 명확합니다. 마케팅에 대해 고민 중인 직장인, N잡러, 사장님들이죠. 이 책의 내용은 크게 새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마케팅, 특히 요즘 마케팅이 도대체 뭘까 하는 질문에 나름대로의 고민을 담았습니다. 프롤로그에도 적었지지만 AI는 프롬프트 몇 개 외운다고 잘 쓸 수 있는 도구가 아닙니다. 그리고 업무 용도로 AI를 쓴다면 우리는 ‘질문(Question)’ 보다는 ‘지시(Direction)’를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명확한 디렉션을 위해서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AI를 어떻게 활용할지 막막한 이유는 프롬프트 때문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거든요. 우리는 마케터이므로 마케팅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해야 필요한 것들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둘째, 마케터에게 실무적으로 필요한 업무에 활용하는 법을 담았습니다. 즉 브랜디드 콘텐츠 만들기, 제안서 작성,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세일즈 카피 등에서 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과 함께 예시들을 구성했습니다. 

마케터가 주로 해야 하는 일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채널들에서 또 여러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지만 혼자 하기는 쉽지 않죠. 이 책 한 권으로 마케터의 모든 고민들을 담을 수는 없겠지만 기본적으로 많이 접하게 되는 업무들을 위주로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셋째, 수익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영상, 전자책 등) 제작 방법을 안내합니다. AI를 활용해서 일잘러가 되고 싶은 분도 많지만 또 한편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가 수익화더군요. 수익화를 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콘텐츠 자체가 직접 수익을 만들어 줄 수도 있고,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팔기 위해 고객의 관심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니까요. 


책을 구매해 주시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 

원래는 책 증정 이벤트를 할까 했는데.. 이미 책이 출간 됐기에 책 자체를 보내 드리는 방식보다는 다른 이벤트를 하는 것이 좋을 듯한데요. 브런치 구독자 분들 중 책을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제가 진행하는 AI 왕초보 강의에 무료로 초대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월 1~2회 정도 오프라인에서 강의를 진행 중인데 대면 진행 시 실습을 겸하고 있으니 좀 더 AI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 수 있을 겁니다. 회당 다섯 분 정도는 초대를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추후 온라인 강의도 진행 예정이니 구매 후 제 오픈채팅으로 인증(구매 완료 페이지나 책 사진) 보내 주시면 강의 신청 관련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리하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 인증을 한다. 

– 사진, 또는 구매 화면 캡처, 후기 중 하나를 오픈채팅으로 전달한다. 

2) 가까운 강의 일정에 대한 안내를 받는다. 

3) 가능한 날짜의 강의를 신청한다. 

현재 가장 가까운 날짜의 강의는 5월 2일인데, 마찬가지로 책 구매하신 분들은 무료로 초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책 구매하신 분들 중 아래 일정에 참가하실 분은 오픈채팅으로 알려주세요. (물론 강의만 신청하셔도 됩니다) 

5월 2일(목) AI 왕초보 참가 신청

‘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은 아래 채널들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교보문고 

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 | 최프로 – 교보문고

* 예스24

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 – 예스24

* 알라딘 

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

최프로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https://brunch.co.kr/@travlr

조회수
44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AI는 무한한 가능성을 낳는 혁신이라고 하지만, 잘 와닿지 않는다면?   이제, 개발자 없이도 텍스트 몇...
AI 마케터 미디어트렌드
아티클
홍작가는 10권의 책을 집필한 경험과 함께 7권 정도의 전자책 작업을 해왔다. 그는 24년 동안 꾸준히...
AI 글쓰기
아티클
챗GPT를 사용하다 보면 이전에 나눴던 대화 내용을 다시 찾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현재의 챗GPT에서는...
아티클
2024년, 오랜 시간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져왔던 주제인 “일하는 법”에 대한 책을 준비했다.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e-book
Gemini for Google Workspace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프롬프트 작성법 하루가 멀다하고 생성형AI 도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AI 트렌드
아티클
4월 초에 DALL·E의 이미지 편집 기능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용자는 생성된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편집할 수 있게...
아티클
점이를 이용한 그리드시스템의 적용
AI 디자인
아티클
캐치패션 문닫다  스타트업 중에 ‘명품’을 주제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3사를 머트발이라고 했죠. 머트발은...
AI 마케팅전략
최프로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