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스플래시 화면 유형별 모음

여기어때, 하나은행, 솜씨당, 블라인드 등
2024-05-29

앱 스플래시 화면 유형별 모음 :: 여기어때, 하나은행, 솜씨당, 블라인드 등

기록하는 서비스 기획자 writing.pm

안녕하세요! 제이미입니다.

지난 번 소개드린 플레이스홀더 글에 많은 반응을 주셔서

이번에는 앱을 실행할 때 가장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스플래시 화면을 유형별로 나눠보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플래시화면 예시.

네이버, 카카오맵처럼 메인 컬러 + 로고만 표시해주는 경우와

로고 + 서비스명을 병기해주는 뱅크샐러드의 사례를 볼 수 있어요.

특정 기간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나 콘텐츠를 홍보하기도 해요.

특히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커머스에서 자주 볼 수 있어요. (예시 – 무신사, 컬리)

현재 서비스에서 판매 중인 주요 상품이나 신규 추가 된 상품 카테고리와 기능을 홍보하는

마케팅 구좌처럼 사용하는 플랫폼도 있습니다.

나아가 스플래시 화면을 조금 더 브랜딩에 집중해서 광고 모델을 메인에 걸어 둔 플랫폼도 있었어요!

광고 모델이 노출되는 기간 동안 유의미한 매출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

더욱 적극적으로 스플래시 화면을 활용하는 케이스로는

타사 브랜드의 상품을 제휴 노출해주는 블라인드와 왓챠피디아의 사례가 있었습니다.

앱 실행에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는 금융 서비스는

스플래시 화면 중~하단에 로딩창과 로딩 스피너를 함께 띄워주는 경우가 많았어요.

오류가 아니고 로딩 중이라는 것을 안내하기 위함인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누적 수강생을 강조해 플랫폼의 신뢰도를 높인 솜씨당

오늘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점신의 사례까지.

플랫폼의 주요 수치를 스플래시 화면에서 노출시켜

서비스 이용 전부터 유저에게 신뢰도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법도 눈에 띄었어요.

기록하는 기획자 제이미의 더 많은 글이 궁금하다면?

✅브런치 https://brunch.co.kr/@cat4348/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riting.pm/

조회수
179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함께 읽으면 좋아요
북클럽
트렌드를 읽는 건 늘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유행” 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대중들이 소비하며 나타내는...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오늘의 주제는 여행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지역 마케팅인데요. ‘짱구는 못 말려’ 같은 일본의 일상 만화나 일본...
공간마케팅 마케팅사례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브랜딩의 시대, 디자인은 브랜딩이 될 수 있을까? (2)
마케팅사례 브랜딩
아티클
저는 어렸을때도 그렇고, 지금도 역시 아침으로 시리얼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특히 어렸을 때 시리얼을 먹는...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유니클로가 마포에서 사진전을 열었는데요. 패션 브랜드가 사진전을 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에...
공간마케팅 마케팅사례 브랜딩 커머스
아티클
내 운전 점수부터 오징어게임 이벤트까지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아티클
광고털기 마케팅사례 브랜딩 커머스
제이미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