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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만들려면 먼저 목표 타깃이 누구인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알아야 해요. 이걸 바탕으로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거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를 파헤쳐서 소비자 선호 콘텐츠에 대한 발견을 공유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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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의 주요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살펴볼 거예요. 웃기고 공감할 수 있는 밈부터 교육적인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마케터들이 이런 선호도에 얼마나 잘 맞추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공유해 드릴게요.🔥
목차
– 콘텐츠 소비?
– 콘텐츠 소비 트렌드
– 사람들이 정말 보고 싶어하는 7가지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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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비란?
콘텐츠 소비는 소비자가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말해요. 콘텐츠는 텍스트, 오디오, 비디오, 이메일, 팟캐스트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죠. 콘텐츠 소비와 청중이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을 잘 이해하면 그들에게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콘텐츠 소비 트렌드
모두 아시다시피 모바일 기기 최적화는 이제 필수 요소입니다. 최근 소비자 트렌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를 제외한 모든 인구통계학적 그룹이 온라인 쇼핑을 위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다고 해요. 이 데이터는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그룹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죠. 쇼핑 경험을 모든 기기에 맞춰야 한다는 거예요. 이 데이터는 마케팅 결정을 내릴 때 꼭 고려해야 해요.
웹사이트의 분석 데이터를 보면, 대부분의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방문해요. 위 그림은 상위 항목 수준의 예시지만, 브라우저, 기기 모델, 화면 해상도 등과 관련된 데이터도 접근할 수 있다면, 마케터는 이 데이터를 더 깊이 탐구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해요.🧐
소비자의 선호 매체
사람들은 제품과 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 때 대체로 인터넷 검색, TV 광고, 매장 방문을 비슷한 비율로 선호한다고 해요. 입소문이 그다음으로 중요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도 자주 이용됩니다. 그리고 특히 Z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얻는 걸 가장 선호한다고 해요.
이런 트렌드를 참고해서, 마케터들은 아래와 같이 마케팅 콘텐츠 전략을 짤 수 있어요.
세대별 전략
– Z세대, 밀레니얼 세대 : 숏폼 비디오, SNS 피드 게시물, 소셜 미디어 마켓 플레이스, 광고 및 스폰서 콘텐츠
– X세대 : 온라인 커뮤니티, 숏폼 비디오, 마켓 플레이스, 광고 및 스폰서 콘텐츠
– 베이비붐 세대 : 광고나 스폰서 콘텐츠, 유명인, 마켓 플레이스, 온라인 커뮤니티
콘텐츠 전략
– 피드 게시물 : 소비자들은 피드 게시물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지속적이고 일정한 콘텐츠 게시 스케줄을 유지해서 제품이 눈에 띄게 하기
– 광고/스폰서 콘텐츠 : 유료 파트너십, 인플루언서 캠페인, 유료 광고를 실행해서 더 많은 관심 끌기
– 짧은 형식의 비디오 : Tik Tok이나 유튜브 Shorts, 인스타그램 Reels 같은 플랫폼에 적합한 간편한 콘텐츠를 제작
Tip
타깃 세대를 고려해서 세분화된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Z세대나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타겟이라면, 숏폼 콘텐츠에 집중하세요. 반면, 베이비붐 세대나 X세대가 주요 타깃이라면, 그들이 자주 사용하는 채널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어 상품/서비스를 노출시키세요!🎯
마케터들은 대체로 소비자 선호를 잘 따르고 있어요
– 16%의 마케터는 웹사이트, 블로그, SEO가 큰 ROI를 보여줬다고 해요.
– 50%의 마케터는 현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고 있고, 앞으로 더 투자를 늘릴 계획이에요.
– 짧은 형식의 비디오가 가장 큰 ROI를 가져다주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다음으로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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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정말 보고 싶어하는 7가지 콘텐츠1. 웃긴 콘텐츠
52%의 소비자가 웃긴 콘텐츠가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이 트렌드는 전년 대비 3% 증가했습니다!
HubSpot의 2024 소셜 미디어 마케팅 보고서에 따르면, 92%의 마케터가 2024년에 밈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거나 늘릴 계획이에요. 94%의 마케터는 밈이 평균 또는 높은 ROI를 가진다고 평가하고 있답니다. 웃긴 콘텐츠는 재치 있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내거나 유행하는 밈 형식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시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어요.
유행하는 밈이나 재미있는 소재로 콘텐츠를 만드는 짐빔
2. 브랜드의 제품/서비스를 보여주는 콘텐츠
39%의 소비자는 브랜드의 제품/서비스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다고 말해요.
84%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2024년에 소비자가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서드파티 웹사이트보다 소셜 미디어 앱에서 더 자주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어요.
제품 사용 예시와 재미있는 연출로 광고를 제작한 애플
3.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38%의 소비자는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는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콘텐츠라고 해요.
약 95%의 마케터는 2024년에 공감할 수 있고 진실된 콘텐츠와 브랜드의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거나 늘릴 계획이에요.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는 청중에게 그들의 삶, 경험, 요구를 상기시켜줘요. 청중에게 공감할 수 있으려면 그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일상에서 벌어지는 사소한 사건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빵쏭
4.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는 소비자에게 네 번째로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콘텐츠예요.
소비자들이 브랜드 가치 콘텐츠를 중요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케터의 9%만이 브랜드 콘텐츠가 가장 큰 ROI를 가졌다고 보고해요. 브랜드의 가치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세요.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어떤 입장을 취하는지 알려주세요. 소비자들은 귀하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를 오리지널 콘텐츠로 만드는 파타고니아
5. 교육/정보 콘텐츠
25%의 소비자는 교육 및 정보 콘텐츠가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36%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가 모든 형식 중 가장 높은 ROI를 제공한다고 말해요. 마케터는 먼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그들이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하는지를 이해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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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트렌디한 콘텐츠
소비자에 따르면, 문화적 순간과 뉴스 스토리를 포함한 트렌디한 콘텐츠는 여섯 번째로 기억에 남는 콘텐츠 유형이에요.
77%의 마케팅 리더는 강력한 브랜드가 성장 계획에 필수적이라고 말해요. 2024년에는 브랜드가 문화적 인식을 가지고 트렌디한 주제와 중요한 순간에 반응하는 것이 필수적이에요. 트렌디한 콘텐츠의 핵심은 빠르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마케터는 뉴스, 트렌디한 주제, 중요한 문화적 순간을 고려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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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는 팀 소개 비디오, 회사 소개 비디오 등을 포함해요. 소비자는 이 유형의 콘텐츠를 일곱 번째로 기억에 남는다고 평가해요.
HubSpot은 1,500명 이상의 브랜드 소셜 미디어 마케터를 조사했어요. 가장 많은 참여를 얻는 콘텐츠는 진실되고 감정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콘텐츠라는 것입니다.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진실된 콘텐츠와 유사해요. 브랜드는 더 많은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를 게시하고 청중의 반응을 탐색해야 해요.
회사의 일상, 제품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보여주는 유튜브 MoTV, 빠더너스, 민음사TV
위 아티클은 아래 링크를 번역 및 편집 하여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