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열기 완벽 가이드 📬

공간의 이야기와 팝업스토어
2024-08-12

마케터 여러분, 요즘 성수동이 얼마나 핫한지 아시죠? 🔥 성수동은 서울에서 가장 트렌디한 동네 중 하나로 자리 잡았어요. 독특한 문화와 창의적인 분위기 그리고 많은 유동인구로 브랜드를 알리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에 딱 좋은 장소인데요, 오늘은 성수동에 사람이 모이고 팝업스토어가 생긴 이유와 팝업스토어를 열기 좋은 장소! 그리고 팝업스토어를 열 때 고려해야 할 유용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어쩌다?! 왜 성수동?!

성수동에 사람들이 모이고 팝업스토어가 생긴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먼저, 성수동의 많은 건물들은 과거 공장이나 창고를 개조한 특이하고 개성 있는 공간들이에요. 누군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또는 아주 새롭게 느끼게도 하는 분위기입니다. 이처럼 여러 세대에게 여러 느낌과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들은 기존 상업공간과는 다른 분위기를 제공하여, 팝업스토어 운영 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또한, 성수동은 지하철 2호선 성수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 서울의 주요 도심 지역과도 잘 연결되어 있어 다양한 인구가 유입되기 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이런 교통 편의성 덕분에 방문하기에도 매우 편리하죠. 뿐만 아니라, 성수동은 다양한 연령대와 이제는 더 나아가 국내외 여행객들까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가 됐고, 여러 타깃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가능해졌어요. 특히,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을 소개할 때 다양한 소비자 반응을 얻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의 성수동이 되기 이전에, 기존 상업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도 지금의 성수동이 만들어지게 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창의적이고 독특한 공간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예술가와 브랜드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죠.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성수동은 다양한 모습을 가지게 되고 지금에 이르러 팝업스토어를 열기에 이상적인 장소로 자리 잡았으며,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기에 적합한 장소 추천!

스토리와 현대의 만남

성수동은 예전 산업화 시기에 서울의 주요 공업지대로 발전하면서, 공장과 창고들이 많이 생겼어요. 이 배경 덕분에 공간 자체에 깊은 이야기가 담겨 있죠. 오래된 공장이나 창고는 그 당시 특유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데, 투박한 건물, 철재 구조물, 큰 창문 등이 과거 산업 시대의 흔적을 잘 보여줘요. 이런 공간들은 그 자체로 과거의 이야기를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이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은 소비자들에게 기억에 남을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오래된 건물들을 철거하지 않고, 특유의 스토리와 요소들을 살려 리노베이션하는 흐름이 계속되고 있어요. 디자인 가구나 조명, 현대적인 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해서 옛날과 현재가 만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꾸밀 수 있죠. 특히 산업 공간은 넓고 개방형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유연한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런 공간에서 팝업스토어, 전시 등 여러 오프라인 이벤트를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어요.

  • 성수연방

출처. 성수연방 인스타그램

성수연방은 1970년대 화학공장을 개조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여러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와 이벤트가 자주 열리는 장소입니다. 빨간 벽돌과 넓은 공간이 특징이에요. 다양한 크기의 공간을 제공하여 소규모부터 대규모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어요! 🌟

  • 대림창고

출처. 네이버 대림창고 업체 사진

40년 전 처음 지어진 이곳은 정미소였다가 물품창고로 사용되었다가 2011년 샤넬 등 패션쇼 행사장으로 사용되면서 유명해졌어요. 예술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한 대림창고는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가 열리며, 브랜드의 독창성을 강조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대림창고는 예술적 감각과 상업적 가치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

  • 현대공업사

20년간 금속공업사로 운영되면서 성수동의 오랜 역사와 현대적 변화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 공간이에요. 최근 리노베이션을 통해 과거의 전통과 현대적 디자인이 만난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완전히 탈바꿈했답니다! 🛠️ 다양한 팝업스토어들이 몰려있는 연무장길 중심 사거리에 위치해 있고, 지하 라운지바 공간과 연무장길 전체 조망이 가능한 루프탑 모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출 범위도 넓어 많은 요소들을 기획하고 보여줄 수 있어요. 또한, 완성형 인테리어 공간으로 추가 인테리어 없이 바로 입점이 가능하답니다. 브랜드의 역사를 강조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잃지 않는 공간을 찾고 있다면? 또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싶다면 현대공업사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

장소와 스토리가 만나는 지점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챕터를 열어보세요! 성수동에서 현대공업사와 함께 하는 팝업스토어가 여러분의 마케팅 전략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스페셜 프라이스 이벤트 중)


팝업 스토어 관련하여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QR 코드를 스캔하여 현대공업사 상담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팝업스토어 장소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목표 타겟과의 부합성

팝업 스토어의 타겟층이 해당 장소를 자주 방문하는지 고려해야 해요. 성수동은 젊은 층과 다양한 연령대가 모이는 장소이므로, 타겟층에 맞는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방문객의 동선과 유입 경로를 생각하여 최적의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

공간의 크기와 활용도

팝업 스토어의 규모와 목적에 맞는 공간을 선택해야 해요. 너무 좁거나 넓은 공간은 효과적인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공간의 레이아웃과 구조를 고려하여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

임대 비용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소를 찾아야 합니다. 성수동은 인기가 많아 임대 비용이 높을 수 있으므로, 비용 대비 효과를 꼼꼼히 따져봐야 해요. 비용 외에도 운영 기간, 관리비 등 추가 비용을 고려하여 총예산을 계획해야 합니다! 🤓

장소 선정 시 주의해야 할 점 !

운영 관련 규제와 법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동안 준수해야 할 규제와 법규를 미리 확인해야 해요. 불필요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소음, 위생, 안전 등과 관련된 규정을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

안전 문제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해요. 비상구와 소방시설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안전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인파가 몰릴 경우를 대비한 안전 대책 마련 필수! 👀

브랜드 이미지와의 조화

선택한 장소가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야 해요. 장소와 브랜드가 잘 어우러질 때 방문객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장소의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는지 세심하게 살펴봐야 해요. 👀


모두 아시겠지만 성수동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에요. 트렌디한 분위기와 다양한 소비층, 높은 접근성 덕분에 브랜드 홍보와 신제품 테스트, SNS 바이럴, 고객 소통 등 여러 방면에서 큰 장점을 제공하죠.

여러분도 성수동의 다양한 장소를 신중히 고려해 보시고, 성공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기획해 보세요. 그리고,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준비와 현지 상황에 대한 이해가 필수인 것 잊지 마시고요! 🙂

위픽레터 마케터 여러분,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여신다면 꼭 알려주세요! 찾아갈게요. 🤣🤣🤣

*해당 아티클은 현대공업사와 함께한 브랜디드 콘텐츠입니다.

조회수
135

당신의 영상이 외면받은 이유? #비디오 마케팅 .

일주일만에 링크 클릭 6,000회 클릭률 14% 달성 비법! 강력한 비디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서울을 새로운 아트 허브로 만들려던 프리즈의 계획이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문화콘텐츠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아티클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 방문 후기
마케팅사례 브랜딩 소비 트렌드
아티클
  목차1. 2024년 프랜차이즈 시장의 변화2. 우수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져야 할 관리 시스템3. 3년 연속...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콘텐츠의 상황보다 중요한 건 콘텐츠의 정서
MZ세대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212 | 9월 2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사실 카메라는 어렸을 때부터 친숙했습니다. 제가 사진에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부모님과 놀러 갈때면 언제나...
MZ세대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마케팅전략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무신사 뷰티 페스타 직접 다녀왔어요
마케팅사례 소비 트렌드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