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스.프] 키즈 트렌드 하츄핑이 뭐길래(a.k.a 파산핑, 등골핑)

#209 | 8월 3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2024-08-21

#209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09

극장가를 강타한 사랑의 하츄핑💖

유튜브 ‘스브스뉴스 SUBUSUNEWS’

2020년 첫 방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몇 해째 사로잡고 있는 애니메이션이 있었으니… 바로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리즈’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물론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된 다양한 굿즈들까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최근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까지 개봉하여 흥행을 기록하며 대세 캐릭터임을 다시금 입증했습니다. 

🤑 파산핑, 등골핑, 거덜핑… 내 누군지 아니

(출처 = 이디야커피, CU, 베스킨라빈스)
(출처 = 이디야커피, CU, 베스킨라빈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주인공 로미가 사고뭉치 티니핑들과 함께 잃어버린 보석티니핑들을 찾아나서는 이야기입니다. 시즌마다 ㅇㅇ핑 캐릭터가 계속해서 새롭게 등장하다 보니 현재는 약 100여 개의 ㅇㅇ핑이 등장한 상황인데요. 애니메이션 자체가 워낙 큰 인기다 보니 그로부터 파생된 굿즈도 정말 다양합니다. 피규어, 장난감, 의류, F&B 등 상품 종류도 다양한 데다가 캐릭터도 여러 종류다 보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자꾸만 지갑을 열게 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티니핑이 아이들 부모님 지갑을 열게 한다는 의미에서 ‘파산핑(파산+티니핑)’, ‘등골핑(등골+티니핑)’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작년 어린이날에는 아이 선물로 ‘티니핑 랜덤박스’를 구하기 위해 전국 마트에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으며, 일부 대형 마트에서는 ‘티니핑 벌룬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객실을 티니핑 캐릭터로 꾸민 숙박 패키지를 선보이거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출시하는 등 각 업계에서는 티니핑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했습니다. 

🚪어린이 회전문 관객 유발하며 찐 대세 입증

(출처=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
(출처=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

티니핑 중에서도 마스코트 격인 대표 캐릭터는 하츄핑입니다. 지난 8월에는 기존 방영 애니메이션 전체 시리즈의 프리퀄로 주인공 로미와 하츄핑의 첫 만남을 다룬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을 극장판으로 개봉했습니다. 이번 극장판은 개봉 12일 만에 누적 관객수 67만 명을 돌파하며 70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개봉 3주차에도 박스오피스 4위를 기록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 기세로라면 올해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흥행 TOP5에도 안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유튜브 '기묘한 케이지')
(출처=유튜브 ‘기묘한 케이지’)

김수훈 총감독은 ‘처음부터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도 만족하는 가족물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인기 비결에 대해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감정을 드러내야 하는 부분에서 뮤지컬 형식을 차용하며 너무 과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가 애니메이션 OST ‘처음 본 순간’을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티니핑TV’

🌐 글로벌 키즈 원픽 슈퍼 IP 나가신다

티니핑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7억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로 콘텐츠를 확장하며 슈퍼 IP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작사 SAMG엔터테인먼트는 중국에는 이미 진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에 브랜드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극장판 ‘사랑의 하츄핑’은 곧 중국에서 정식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일본에는 TV시리즈 ‘티니핑 시즌2’를 공개하며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기획 상품 | 세 줄 요약! 😉

✔️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리즈 몇 해째 아동 대상으로 큰 인기 끌어, ‘등골핑, 파산핑’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기며 저력 입증

✔️ 극장판 ‘사랑의 하츄핑’ 흥행 가도, 올해 개봉 애니메이션 중 흥행 TOP5 예상

✔️ 누적 조회수 7억뷰 기록, 슈퍼 IP와 함께 중국, 일본, 유럽 등 해외진출 본격화 추진

이주의 신상품 #209

🎤뮤지컬-빌보드 |🎮NHN-게임 | 🖼미술여행주간 | 📍광주비엔날레 | 🌮배민-유료구독

문화 콘텐츠 관련 새로운 이슈들을 짧게 요약, 정리해봤어요. 기사 전문은 제목을 클릭하세요.

🎤한국인이 만든 뮤지컬이 빌보드 1위?

  • ‘뉴머니(New Money) 댄스 챌린지’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 빌보드 캐스트앨범 부문 1위 등극, 개막 3달 만 매출 300억원 돌파
  •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의 프로듀서는 오디컴퍼니 신춘수 대표로 아시아인 최초로 단독 리드 프로듀서 맡아 브로드웨이에 공연 올려

🎮NHN, ‘게임베이스’로 일본 집중 공략 예정

  • NHN, 게임 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와 함께 일본 시장 공략 나서, ‘게임베이스’는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인증, 결제, 푸시, 지표, 쿠폰 등의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
  • 21일부터 개최되는 일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 참가해 해당 서비스 소개 나서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 미술여행 주간

  •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함께 펼치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서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미술여행주간 운영
  • 미술여행을 통해 참여자는 전시해설과 함께 미술관, 화랑, 아트페어를 둘러보고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매년 큰 인기 끌어
  • 서울 9개 코스를 비롯해 부산, 광주,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광주비엔날레, 부산비엔날레 투어 코스도 포함하고 있어 화제

📍광주비엔날레 반입 작품 첫 공개

  • 개막을 앞둔 광주비엔날레, 해포식에서 맥스 후퍼 슈나이더의 설치 작품 ‘용해의 들판(LYSIS FIELD)’ 공개
  • 광주비엔날레는 ‘판소리, 모두의 울림’을 주제로 오는 9월 7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려

🌮배민, 유료 구독서비스 시행 한 달 연기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자사 유료 구독 서비스 ‘배민클럽’ 시행 시기 한 달 연기
  • 알뜰배달(묶음배달), 한집배달(단건배달) 등에 무료 혹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더 많은 유저를 유입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무료 서비스 이용 기간 확대 결정

MD 추천 #209

그래서 나는, 한국이 싫어서

작년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가 8월 28일 정식으로 개봉합니다. 장강명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영화는 한국이 싫어서 어느 날 갑자기 한국을 떠난 ‘계나(고아성)’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제목부터 강렬한 이 영화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더 다양한 트렌드를 맛보고 싶다면? 👉 https://maily.so/munhwa.cvs

조회수
182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무신사가 향하는 넥스트 뷰티, 정말 실현 가능한 꿈일까요?
아티클
9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공간마케팅 트렌드
아티클
# 2,790억 달러 처음에는 환율을 잘못 계산해 0이 하나 더 붙은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다시 확인해...
AI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가고 싶은 곳을 여행하며 의미 있는 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볼런투어
아티클
IT업계의 마케터로 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은 마케터의 웨이트! 마케터로의 근력을 채우기 위해 ✍️ 매주 한 개의...
공간마케팅 트렌드
아티클
#212 | 9월 2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폭염으로 인한 극심한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이맘때쯤이면 무더위를 싹 날려줄 ‘납량특집’이나 ‘공포특집’ 이벤트와...
MZ세대 공간마케팅 트렌드
아티클
네온사인, 전통 가옥, 마천루가 이 공존하는 도시인 도쿄. 과거 에도 시대의 흔적부터 미래지향적인 건축물이 공존하는...
공간마케팅 브랜딩 트렌드
문화편의점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문화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