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I Contents Challengers 모임의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AI Contents Challengers 는 AI 툴의 속성과 기능을 연구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최종적으로 수익화에 도전하는 모임입니다.
며칠 전, 첫 모임의 OT가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왜 AI를 공부하는지, 그리고 왜 AI로 콘텐츠를 만들려고 하는지” 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1.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서
참여자들이 AI를 공부하고 또, AI Contents Challengers 에 참여한 이유는 현재 자신의 업무에 AI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개발, 프리랜서, 그리고 1인 사업가 등 아주 광범위한 업무 종사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증가시키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AI 기술은 더 이상 특정 업종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아, 각 분야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AI Contents Challengers 에서는 이런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AI를 활용하여 자신의 업무와 비즈니스 모델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2.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AI Contents Challengers 모임에 참여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AI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기 위함인데요. AI 를 활용해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전자책이나 온라인 강의,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화하여 수익화 기회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AI를 통해 제작된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것은 시장에서 새로운 수익 모델이 될 수도, 또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I Contents Challengers 를 통해 이러한 과정에서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추진력을 얻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참여자들이 AI Contents Challengers 모임에 참여하려는 목적은, 그리고 사람들이 AI를 공부하는 이유는 이제 더 이상 단순히 AI 기술 자체의 사용법을 배우는 것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갔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공부를 할수록 AI라는 기술 자체보다도, AI를 하나의 도구로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그 방향을 내가 전략적으로 세워 활용하는 것이 이제는 중요해진 때인 듯합니다.
마케터 와이의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 본캐 https://brunch.co.kr/@d429f46f52a24b8
🤖 부캐 https://www.instagram.com/mkt_1za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