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게 딱 좋아! <2024 여름 공포 체험 TOP3>

2024-09-11

폭염으로 인한 극심한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이맘때쯤이면 무더위를 싹 날려줄 ‘납량특집’이나 ‘공포특집’ 이벤트와 콘텐츠들이 속속 등장하곤 하죠.

이런 오싹한 콘텐츠들은 더위를 날려주는 느낌 때문인지 여름철의 고정 코너처럼 자리 잡았어요. 올해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공포특집을 준비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주요 이벤트와 콘텐츠를 함께 알아볼게요!


 

1️⃣ 관광 콘텐츠 최우수상 “고스트파크 어웨이크”🪓 

‘호러’가 메인인 테마파크가 따로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경남 합천군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는 국내 최대 호러 축제인 ‘고스트파크 어웨이크가 열리고 있어요. 고스트파크 어웨이크는 2014년에 후 2019년까지 매년 호러 페스티벌을 운영하다가, 5년 동안의 휴식기를 가진 후 더 강력해진 호러 컨셉으로 리뉴얼되어 돌아왔죠.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탄탄한 스토리의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됩니다. 연쇄 살인마를 피해 도시를 탈출해야 하는 비명도시와 연구 실패로 좀비가 된 시체들 사이에서 탈출해야 하는 좀비감옥인데요, 섬세한 연출과 체험으로 몰입감이 어마어마하다는 후기들이 벌써 하나둘씩 올라오고 있습니다.
 

출처 : 고스트파크 어웨이크 홈페이지

 
 
고스트파크 어웨이크는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관광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또, 축제 개최에 앞서 부산 사직 야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KT위즈의 경기에서 고스트들이 등장해 공연을 하기도 하고 호러 게임과 분장 체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독특한 방식의 홍보 방식으로 이목을 끌기도 했어요. 5년 만에 더 무섭고 오싹하게 돌아온 고스트파크 어웨이크, 기대되지 않나요?


 

좌 : 부산 사직 야구장 고스트 공연(@ghostpark.hc), 우 : 고스트파크 현장(@travel_baek)

✔️운영기간 : 2024.07.29 – 2024.08.18✔️운영시간 : 18:00 – 23:30
✔️위치 : 합천 영상테마파크 (경상남도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이용요금
– 성인 일반가 주중권 30% : 21,000
– 성인 주말/공휴일권 10% : 27,000
– 중고생 일반가 주중권 30% : 14,000
– 중고생 주말/공휴일권 10% : 18,000
– 초등학생 일반가 주중권 30% : 10,000
– 초등학생 주말/공휴일권 10% : 9,000

 

 

2️⃣K-호러 즐기고 싶다면, “한국민속촌심야공포촌”🧟‍♂

고스트파크에서 국내 최대 호러 축제가 열린다면 한국민속촌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귀신들이 총출동하는 K-공포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개장 50주년을 맞이한 한국민속촌은 조선시대 마을을 배경으로 ‘심야공포촌’에서 공포 콘텐츠를 무려 22종이나 운영하고 있어요.


 
한국민속촌의 대표 콘텐츠인 ‘귀굴: 혈안식귀’부터 국내 최장 야외 공포체험 안 ‘귀굴: 살귀옥’, 신규 콘텐츠 ‘버려진 집’까지 높은 퀄리티와 탄탄한 스토리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준비돼있다고 해요.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딱 한 달간 운영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출처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심야공포촌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외에도 갈기갈기 찢긴 진미채 튀김, 피묵사발, 지옥가래 떡볶이 등 이름부터 비주얼까지 공포 컨셉에 충실한 한정판 메뉴들을 제공하여 몰입감을 놓치지 않게끔 기획했어요. 


 

출처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운영기간 : 2024.07.26-2024.08.25
✔️운영시간 : 매일 밤 16시-24시
✔️위치 : 한국민속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이용요금
– 성인/청소년 35,000원
– 아동 29,000

 

 

3️⃣ 집순이 당신에게 딱! 온라인 공포물 “돌비공포라디오”📻

괴담 유튜브 채널 ‘돌비공포라디오’와 함께라면 굳이 사람들이 많이 모인 야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내 집, 내 방에서도 공포물을 즐길 수 있어요.

돌비공포라디오는 구독자들이 직접 겪은 무서운 이야기들을 대신 전해주는 각종 괴담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로 무려 8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에요. 7월 첫째 주에는 국내 유튜브 채널 차트 ‘공포’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실시간으로 무서운 이야기를 들으며 더위를 날리고 싶다면, 생방송에 참여해 보세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10시에 진행되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공포 에피소드를 더욱 리얼하게 느낄 수 있어요.

출처 : 돌비공포라디오 유튜브 채널

✔️유튜브 채널 : 돌비공포라디오 ( toon.at/donate/dolce_vita)
✔️라이브 방송 : 월, 화, 수, 목 22:00


오늘 소개한 다양한 공포 콘텐츠 중,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이벤트/콘텐츠는 무엇이었나요? 뜨거운 여름밤을 서늘하게 보내고 싶다면, 나에게 딱 맞는 호러 이벤트를 찾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탄탄한 서사에 어느 순간 몰입해 더위를 잊은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공포 특집’이 올해도 강력하게 돌아왔어요.
✔️ 서울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각양각색의 컨셉으로 공포 특집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외에도 온라인으로도 많은 공포 콘텐츠들이 생산, 소비되고 있어요. 

매일 업로드 되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더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 소마코 블로그 구독 🔗 https://blog.socialmkt.co.kr/

📩 소소레터 구독 🔗 https://somako.stibee.com/

조회수
70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다양한 공포 체험들 너무 재미있어 보입니다!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무신사가 향하는 넥스트 뷰티, 정말 실현 가능한 꿈일까요?
아티클
9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공간마케팅 트렌드
아티클
# 2,790억 달러 처음에는 환율을 잘못 계산해 0이 하나 더 붙은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다시 확인해...
AI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콘텐츠의 상황보다 중요한 건 콘텐츠의 정서
MZ세대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가고 싶은 곳을 여행하며 의미 있는 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볼런투어
아티클
IT업계의 마케터로 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은 마케터의 웨이트! 마케터로의 근력을 채우기 위해 ✍️ 매주 한 개의...
공간마케팅 트렌드
아티클
#212 | 9월 2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네온사인, 전통 가옥, 마천루가 이 공존하는 도시인 도쿄. 과거 에도 시대의 흔적부터 미래지향적인 건축물이 공존하는...
공간마케팅 브랜딩 트렌드
소마코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