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뉴스레터와 함께 보낸 설문조사, 다들 기억하시죠? 😏
두구-두구-두구… 드디어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
마케터들의 머릿속을 스캔한 리얼 솔직 카피라이팅 고민들, 함께 보시죠!”
–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
“지금 바로 결과 발표!!”
질문 1
카피라이팅 쓸 때 자주 하는 고민은?
1위 (28.57%)
“2시간 썼는데… 첫 문장이랑 똑같다?”
2위 (26.98%)
“이거 너무 좋아서 상사가 못 알아들을까 봐 걱정”
3위 (23.81%)
“일단 뭔가 멋지게 썼는데,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다”
4위 (20.63%)
“난 정말 글과는 먼 사람인 것 같아”
질문 2
카피가 통과되지 않을 때
상사가 가장 흔히 하는 피드백은?
1위 (55.56%)
“더… 후킹 하게 써볼까?”
2위 (31.75%)
“이건… 무슨 뜻이지? 내가 이해를 못 했나?”
3위 (7.94%)
“너무… 감성적인데?”
4위 (4.76%)
음… 브랜드랑 톤이 안 맞는데?”
질문 3
가장 자신 있게 쓴 카피를
다시 읽었을 때 드는 생각은?
1위 (41.27%)
“제발 다음에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이 정도만 나오면 좋겠다…”
2위 (30.16%)
와, 인생 카피다. 누가 따라 쓰면 안 되는데…”
3위 (15.87%)
“퇴근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좀… 급하게 쓴 듯;;;”
4위 (12.70%)
“으…왜 이렇게 감성에 젖어있지?”
질문 4
가장 창의적인 카피 아이디어는
언제 떠오르나요?
1위 (31.75%)
“회의 중 다른 사람 발표 듣다가 몰래 떠오름”
2위 (28.57%)
“잠들기 직전에 문득 생각났는데… 까먹었다”
3위 (20.63%)
“이미 광고 집행되고 난 후~“
4위 (19.05%)
아앗! 샤워할 때만 그분이 온다!”
여러분의 재미있는 답변 덕분에 이번 설문도 유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
이렇게 마케터들의 카피라이팅 고민과 창의성의 비밀을 밝혀냈습니다!
이제 회의 때 몰래 번뜩이게 떠오른 카피나,
퇴근 전 ‘급히’ 마무리한 카피도 걱정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
결국엔 ‘어떻게 더 후킹하게 써볼까?’가 우리 모두의 숙명인걸요… 😅
다음 설문조사도 기대해주세요! 🚀”
끝!
다음 설문조사에서 또 만나요!!!🖐️
짤 주워가세요 핳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연휴 잘 보내셨나요? 🎯
그 5일이라는 긴 연휴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버렸죠?
행복한 순간은 왜 항상 이렇게 짧을까요?
이번 설문조사는 마케터로서 겪는 복귀 첫날의 리얼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봤습니다.
함께 가볍게 웃으며, 연휴 후유증을 풀어볼 준비 되셨나요? 😎
설문 한 번 풀어보시고, “나만 이런 거 아니었구나” 하는 공감도 얻어가세요!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연휴가 마치 5초처럼 빠르게 지나갔지만, 이제 다시 현실로 돌아왔습니다.
그래도 모두 한마음으로 복귀 첫날을 보내고 있다는 걸 알면 조금 위로가 되겠죠?
이제 다 같이 힘내서 마케팅 전쟁터로 돌아가 볼까요?
다시 시작된 일상 속에서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
결과는 다음 주 뉴스레터에서!!!
지난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