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발표!! ‘카피…그 놈’

오늘 출근 알림이 울리기 전까지

79
0

“지난주 뉴스레터와 함께 보낸 설문조사, 다들 기억하시죠? 😏
두구-두구-두구… 드디어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
마케터들의 머릿속을 스캔한 리얼 솔직 카피라이팅 고민들, 함께 보시죠!”

–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
“지금 바로 결과 발표!!”

질문 1

1위 (28.57%)

“2시간 썼는데… 첫 문장이랑 똑같다?”

2위 (26.98%)
“이거 너무 좋아서 상사가 못 알아들을까 봐 걱정”

3위 (23.81%)
“일단 뭔가 멋지게 썼는데,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다”

4위 (20.63%)
“난 정말 글과는 먼 사람인 것 같아”


질문 2

1위 (55.56%)

“더… 후킹 하게 써볼까?”

2위 (31.75%)
“이건… 무슨 뜻이지? 내가 이해를 못 했나?”

3위 (7.94%)
“너무… 감성적인데?”

4위 (4.76%)
음… 브랜드랑 톤이 안 맞는데?”


질문 3

1위 (41.27%)

“제발 다음에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이 정도만 나오면 좋겠다…”

2위 (30.16%)
와, 인생 카피다. 누가 따라 쓰면 안 되는데…”

3위 (15.87%)
“퇴근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좀… 급하게 쓴 듯;;;”

4위 (12.70%)
“으…왜 이렇게 감성에 젖어있지?”


질문 4

1위 (31.75%)

“회의 중 다른 사람 발표 듣다가 몰래 떠오름”

2위 (28.57%)
“잠들기 직전에 문득 생각났는데… 까먹었다”

3위 (20.63%)
“이미 광고 집행되고 난 후~“

4위 (19.05%)
아앗! 샤워할 때만 그분이 온다!”


여러분의 재미있는 답변 덕분에 이번 설문도 유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
이렇게 마케터들의 카피라이팅 고민과 창의성의 비밀을 밝혀냈습니다!


이제 회의 때 몰래 번뜩이게 떠오른 카피나,
퇴근 전 ‘급히’ 마무리한 카피도 걱정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


결국엔 ‘어떻게 더 후킹하게 써볼까?’가 우리 모두의 숙명인걸요… 😅
다음 설문조사도 기대해주세요! 🚀”

끝!

다음 설문조사에서 또 만나요!!!🖐️

짤 주워가세요 핳

위픽레터
글쓴이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 입니다.

답글 남기기

cropped-wpl_favicon.png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다른 아티클 보기

[위픽 마케터 무료 리소스] N차 수정은 이제 그만! 상세페이지 기획안 템플릿

이번 주 성수! 12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마케터 다큐] 정규영 마케터 – '한 줄 카피' 저자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