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발표!! ‘카피…그 놈’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2024-09-18

“지난주 뉴스레터와 함께 보낸 설문조사, 다들 기억하시죠? 😏
두구-두구-두구… 드디어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
마케터들의 머릿속을 스캔한 리얼 솔직 카피라이팅 고민들, 함께 보시죠!”

–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
“지금 바로 결과 발표!!”

질문 1

1위 (28.57%)

“2시간 썼는데… 첫 문장이랑 똑같다?”

2위 (26.98%)
“이거 너무 좋아서 상사가 못 알아들을까 봐 걱정”

3위 (23.81%)
“일단 뭔가 멋지게 썼는데,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다”

4위 (20.63%)
“난 정말 글과는 먼 사람인 것 같아”


질문 2

1위 (55.56%)

“더… 후킹 하게 써볼까?”

2위 (31.75%)
“이건… 무슨 뜻이지? 내가 이해를 못 했나?”

3위 (7.94%)
“너무… 감성적인데?”

4위 (4.76%)
음… 브랜드랑 톤이 안 맞는데?”


질문 3

1위 (41.27%)

“제발 다음에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이 정도만 나오면 좋겠다…”

2위 (30.16%)
와, 인생 카피다. 누가 따라 쓰면 안 되는데…”

3위 (15.87%)
“퇴근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좀… 급하게 쓴 듯;;;”

4위 (12.70%)
“으…왜 이렇게 감성에 젖어있지?”


질문 4

1위 (31.75%)

“회의 중 다른 사람 발표 듣다가 몰래 떠오름”

2위 (28.57%)
“잠들기 직전에 문득 생각났는데… 까먹었다”

3위 (20.63%)
“이미 광고 집행되고 난 후~“

4위 (19.05%)
아앗! 샤워할 때만 그분이 온다!”


여러분의 재미있는 답변 덕분에 이번 설문도 유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
이렇게 마케터들의 카피라이팅 고민과 창의성의 비밀을 밝혀냈습니다!


이제 회의 때 몰래 번뜩이게 떠오른 카피나,
퇴근 전 ‘급히’ 마무리한 카피도 걱정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


결국엔 ‘어떻게 더 후킹하게 써볼까?’가 우리 모두의 숙명인걸요… 😅
다음 설문조사도 기대해주세요! 🚀”

끝!

다음 설문조사에서 또 만나요!!!🖐️

조회수
42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오늘 출근 알림이 울리기 전까지
직장생활
WPL limited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글쓰기 직장생활 카피라이팅
아티클
"너무 멋진 나"로만 이루어진 조직은? 그리고 그들의 사업 방향은?
자기계발 직장생활
아티클
저는 게임을 좋아해 샌드박스에서 e스포츠 구단 출범을 총괄하는 일에 자원하기도 했습니다. 오래전부터 그랬어요. 학교를 다닐...
업무스킬 직장생활
WPL limited
...을 가장 많이 하신 분들이 많았다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마케터 직장생활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회사를 20년 넘게 다녔고 의도하지 않았지만 근무했던 기업이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 두 유형으로 나뉜다....
마케터 마케팅조언 자기계발 직장생활
아티클
취업과 이직은 동기, 역량, 성향이라는 핵심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을 내리고 이를 설득하는 것에 달려...
직장생활 커리어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