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영감수집 :: 온라인 영감 기록

기록하는 기획자 @writing.pm

300
1

기획자의 영감수집 :: 온라인 영감 기록

기록하는 기획자 @writing.pm

오랜만에 돌아온 영감수집!

1. 슬랙에서 새로고침 시에 노출되는 로딩 스피너 문구. 보통 회사나 조직에서 주로 활용되는 서비스인 만큼 주된 유저 페르소나를 직장인으로 설정하고, 그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문구를 써내려갔을 것 같아요 �

undefined
undefined

2. 서비스에 새로 추가될 기능을 사전에 안내해주는 토스. 토스증권에서 업데이트 되는 기능은 무엇인지, 어떤 모션으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어요.

 정식 배포 전 사전 온보딩을 통해 유저의 빠른 적응을 도와서 기능 출시 후 빠른 데이터 집계와 가설 검증이 가능할 것 같아요.

3. 이제는 도시도 브랜딩하는 시대. 마드리드의 풍경과 감성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광고 영상을 보니 저도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 집니다 , , ,

 국내에서도 한국 여행, 지방 로컬 여행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광고를 집행해봐도 재밌겠네요!

undefined
undefined

4. 이런 카피로 후킹해도 괜찮은가….?

고개를 갸웃거리게 되지만 타겟 유저라면 끌릴 수 밖에 없는 문구.

5. 밈에 빠삭한 사람들이라면 다 아는 문구.

광고에 밈, 유행어를 활용했을 때 그만큼 광고 효과가 더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6. 답이 떠오를때까지 계속 보게 되던 톡채널 메시지.

그래서, 정답은 무엇일까요?

7. 푸쉬 문구와 이미지 적절하게 잘 만드는 메디큐브.

이번 광고도 참신함에 눈이 한번 더 가네요!

undefined
undefined

8. 이런 곳에서도 배너광고를 하는구나, 신기했던 사례에요.

 간첩필포라는 어마어마한(ㄷㄷ) 문구를 카피에 쓸 수 있는 곳은 국군방첩사령부 하나이지 않을까…

 배너 클릭 시 창설기념 이벤트로 연결되는 것도 뭔가 언밸런스하지만 재미난 포인트.

9. 네이버 메인에서 종종 볼 수 있었던 전면광고.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에서도 종종 노출되고 있어요. 스크롤 없이 화면에 꽉 차는 광고 영상을 보고 있으면 확실히 일반 광고에 비해 집중도가 높은데요.

 명품 브랜드, 대형 브랜드가 단독 구좌를 선호하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기록하는 기획자 제이미의 더 많은 글이 궁금하다면?

✅브런치 https://brunch.co.kr/@cat4348/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riting.pm/

제이미
글쓴이

제이미

프리랜서 기획자 제이미입니다. 기획에 도움 되는 인사이트를 기록합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터

엘리지에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팀장

코인원(coinone)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뷰티(화장품) 브랜드마케터

인티그레이션(메디스트림)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인턴] 화장품 브랜드 및 상품 기획 BM

뷰애드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Global Sales Manager(영미권)

뉴베슬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커뮤니케이션실장 (PR & External Communications Lead)

피피비스튜디오스(PPB Studios Co.)

2025-06-30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One thought on “기획자의 영감수집 :: 온라인 영감 기록

  1. 201

    매일 그냥 지나치는 카피들을 이렇게 다시 보니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ㅇㅇㅇ

제이미

다른 아티클 보기

투썸플레이스 앱은 디저트 구매를 어떻게 유도할까?

20일 만에 습관 만드는 방법, 미니모어맥스

네이버가 말아주는 장소 추천, 히든아카이브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