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서클] 소포모어 징크스를 극복하는 마케팅 전략 🎮

블리자드 게임 사례로 살펴보는 흥미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14
0

안녕하세요, 위픽레터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정민화 서비스 기획자가 준비한 특별한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소포모어 징크스를 극복하는 마케팅 전략
– 블리자드 게임 사례로 살펴보는 흥미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혹시 ‘소포모어 징크스’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전작이 대성공을 거둔 뒤, 후속작이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현상을 뜻하는데요. 영화나 드라마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흥미로운 현상입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들인 디아블로와 오버워치를 통해 소포모어 징크스가 왜 발생하고, 어떤 요인들이 이를 부추기는지를 살펴봅니다. 전작의 성공 뒤 부진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마케팅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소포모어 징크스를 극복한 사례도 함께 소개합니다. 바로 블리자드의 또 다른 대표작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인데요.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고 꾸준히 소통하며 다시 전성기를 맞이한 이야기는 단순한 게임 사례를 넘어 마케팅 전략에 강력한 영감을 제공합니다.

이번 발표는 게임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통해 브랜드가 어떻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게임 속 이야기가 여러분의 마케팅 전략에도 새로운 시각을 더해줄 거예요. 정민화 기획자의 발표를 놓치지 말고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



더 많은 인사이트 보러가기 🔥

위픽레터
글쓴이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 입니다.

답글 남기기

cropped-wpl_favicon.png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다른 아티클 보기

[위픽 마케터 무료 리소스] 🔑 오프라인 행사 올인원 템플릿

이번 주 성수! 2025년 1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나와 컴퓨터만 남은 사무실 | 심야 제안서 작성 플리 | 2시간 재생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