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성 회피 이론을 활용한 우리 주변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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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극단적인 선택을 피하려고 하는, ‘극단성 회피’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단성 회피란, 너무 비싸거나 품질이 낮은 제품을 피하고, 가장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중간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말해요. 


예를 들어, 누군가 당신에게 A와 B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결정을 내리기 어렵거나 아예 선택을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C 옵션이 추가되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당신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A, B, C 중에서 중간에 해당하는 B를 선택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이런 3가지를 선택지를 제공하는 상황은 우리 일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마케팅을 당하고 있습니다.

오늘 내가 내린 결정은 정말 내가 원한 선택인지, 아니면 누군가 설계한 선택인지 생각해 보세요!

modip 님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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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원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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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1. 321

    선택지가 늘면서 선택이 쉬워진다는 게 정말 재미있어요. 생각지도 못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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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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