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레터|다운로드 쿠폰 vs 즉시사용쿠폰, 쿠팡 쿠폰도 전략이다⚡

88
1

쿠폰을 쓰면 정말 사람들의 구매율이 높아질까요?

대표적으로, 컬리는 쿠폰 전략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한때 “쿠폰이 없으면 컬리에서 구매하지 않는다”는 우려가 있었는데요. 이에 ‘컬리’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며 “쿠폰 마케팅은 먹힌다.”의 증명을 톡톡히 보여주었습니다.

코카콜라 쿠폰 이미지당시 코카콜라 쿠폰

사실, 쿠폰 마케팅의 역사는 189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코카콜라가 쿠폰 마케팅을 처음 시작해 당시 미국 인구 9명 중에 1명이 코카콜라를 마시게 되면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이였다고 남아있죠.

 

할인 쿠폰은 정말 매출을 높일까요?

쿠폰 발행 X

1,000원 쿠폰 발행 O

판매 고객 1명

판매 고객 2명

마케팅 비용 0원

마케팅 비용 2,000원

매출 5,000원

매출 10,000원

순수익 5,000원

순수익 8,000원

이렇게 생각되는 게 이상적인 전략이지만 😭

하지만 쿠폰을 자주 발행하면 오히려 고객이 쿠폰이 없을 때 구매를 미루게 되고 결국 매출이 감소하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는 쿠폰 마케팅, 점유율 1위에 달하는 쇼핑몰 쿠팡에서는 어떤 쿠폰 전략이 현명한 전략일까요?

사실 쿠팡 쿠폰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설정하고 쿠폰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

 

[쿠폰 발행 방법]

1. 월별 예산 설정

쿠팡 쿠폰 월별 예산 설정

2. 쿠폰 종류에 따른 할인 방식 설정

쿠팡 할인쿠폰 설정※2024년 12월 30일부터 쿠핑 판매가의 90% 이상 할인쿠폰 적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여기서 이제 2가지의 선택이 계속해서 이어지죠!

다운로드 쿠폰과 즉시 할인 쿠폰 중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일지 알아보겠습니다!

👀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티클 원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 쿠폰 종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 방벙

✅ 다운로드쿠폰 이용은 이럴 때 해야 해요!

✅ 즉시할인쿠폰 이용은 이럴 때 해야 해요!

➡️쿠팡 매출 성장의 기본인 ‘할인 쿠폰 설정’ 고민이 된다면?!


📬 위 콘텐츠가 흥미로웠다면?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올라 allra
글쓴이

올라 allra

직접 큐레이션한 이커머스 뉴스 l 쇼핑몰 운영을 하시는 개인 사업자 분들과 1인 대표님들이 알아야 할 필수 아티클을 작성합니다! (※온 힘을 다해 작성함 주의※)

답글 남기기

댓글 1

  1. 375

    이 순간에도 컬리에서 쿠폰을 자꾸 보내줘요 ㅋㅋ

allra-logo - HE Song

올라 allra

다른 아티클 보기

네이버 AI커머스 시대 시작, 판매자들에게 득일까? 실일까? 💡

리뷰 마케팅 성공법: 초기 & 중기 셀러 전략부터 UGC까지

테무 한국 직진출 시작! 셀러들에게 기회일까?🪽 위기일까? 🔱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