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마케팅 성공법: 초기 & 중기 셀러 전략부터 UGC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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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의 기본은 ‘리뷰’! 너무 잘 알고 계시죠?

 

실제로 리뷰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도 많고, 대행사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소규모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마케팅 비용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쇼핑몰 플랫폼 정책을 위반하는 방식으로 리뷰를 유도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이런 방식은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쇼핑몰이 폐쇄될 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플랫폼 정책에 맞는 리뷰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리뷰 이벤트, 실제 구매율을 올릴까?

스마트스토어 리뷰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앤드컴퍼니(McKinsey & Company)에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실구매자의 후기가 쇼핑몰의 광고나 추천보다 구매에 10배 높은 영향력을 미친다’고 해요. 그만큼 리뷰는 단순한 제품 평가가 아니라, 실제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죠.

 

특히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리뷰 개수가 999+가 되는 순간부터 막강한 파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셀러들이 단순히 리뷰 개수를 늘리는 것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리뷰의 질이죠.

그렇다고 신규 브랜드가 처음부터 질 좋은 리뷰를 확보하는 것은 어렵겠죠? 그래서 초기 셀러와 중기 셀러의 리뷰 마케팅 전략은 다르게 가져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그럼 높은 퀄리티의 많은 양의 리뷰를 그때마다 얻기 위한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티클 원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 1단계, 리뷰 마케팅 전략: 초기 vs 중기 셀러

✅2단계, UGC(User-Generated Content)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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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원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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