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셀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매출을 올리려면 몇 개의 상품을 운영해야 할까?”
“다른 셀러는 몇 개 상품을 운영하고 있지?”
이런 고민, 많이 해보셨죠?
그래서 올라선정산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구간 별 상품 수를 분석해봤어요!
그렇다면 매출과 상품 개수는 어떤 관계가 있을 지 아래 데이터로 말씀드릴게요!
매출이 높을수록 상품 개수도 많을까? 매출 구간 별 상품 수
올라를 이용하는 유저들의 2024년 1월~12월 월 매출 평균을 기준으로, 매출 구간별 평균 상품 개수를 분석했어요.
📊 매출 구간별 상품 개수 평균을 살펴보면 (쿠팡윙 4,500+업체 평균)
-
1억~5억 미만 셀러들의 평균 상품 개수: 175개
-
5천~1억 미만 셀러들의 평균 상품 개수: 162개
-
1천~5천 미만 셀러들의 평균 상품 개수: 147개
-
1천 미만 셀러들의 평균 상품 개수: 100개
*대량등록 셀러 제외
*대량등록: 1천개 이상의 상품을 운영하는 셀러
데이터를 보면 매출이 높은 셀러일수록 운영하는 상품 개수도 많아지는 경향이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매출이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이 늘어난 걸까요?
아니면 상품 개수가 많아지면서 매출이 상승한 걸까요?
👀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티클 원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 1억 이상 셀러가 되기 위한 전략!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위 콘텐츠가 흥미로웠다면? 이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