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노출 꿀팁! 매출 상승을 부르는 신속한 CS 관리법

78
0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포트 (25페이지 가량) 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매출 상승을 위한 쇼핑몰 실전 운영 필수 체크리스트 20] 📚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 드립니다!
👪[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쇼핑몰 상위 노출을 만드는 CS 관리!

쿠팡 판매자 점수 지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셀러라면 누구나 한 번쯤 CS 관련 고민을 해보셨을 텐데요!

CS 관리는 쇼핑몰의 매출과 직결되며, 쿠팡에서는 상품의 상위 노출을 위한 판매자 점수 평가 항목에 포함시킬 만큼 중요한 요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지마켓 등 대부분의 주요 플랫폼에서도 고객 응대 품질과 속도는 판매자 신뢰도와 직결되어 검색 노출이나 입점 유지, 혜택 제공 등에 영향을 주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쇼핑몰 매출 유지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신속한 CS 관리 팁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통합적인 CS 대응을 위한 시간이 부족해요!

고객 불만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에는

– 배송 지연&누락

– 반품/환불 문제

– 제품 품질 불만

– 응대 속도 및 태도 문제

등 다양한 상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공통점문제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요구한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셀러들은 상품 등록, 재고 관리, 마케팅 등 쇼핑몰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모든 문제를 즉시 확인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특히, 입점한 플랫폼이 많을수록 CS 문의가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네이버 톡, SNS 등 다양한 채널로 들어오기 때문에 문의를 놓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효율적인 CS 대응, 핵심은 시간 낭비 줄이기!

CS 대응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 방지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문의를 반복적으로 받고, 하나하나 답변하다 보면 진짜 중요한 일에 집중할 시간이 없죠.

그래서 CS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평소 자주 들어오는 문의, 불만이 발생하는 순간들을 파악해서 미리 대응하는 거죠. 이걸 정리해 두면 어떤 문제가 반복되는지 알 수 있고, 쇼핑몰 운영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하단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한 CS 대응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정리해 봤습니다!

✅ 고객 응대가 고민 된다면?

출처 : Freepik (pikisuperstar)

상품을 판매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유형의 고객들을 만나게 되죠.

별문제 없이 문의가 해결되는 상황도 많지만, 상품을 받았는데 안 받았다고 주장하거나 회수 도중 연락이 두절되고, 협박과 폭언을 하는 등의 골치 아픈 상황도 생길 수 있죠.

이럴 때는 감정 소모를 줄이면서 현명하게 대응하는 방법을 준비해두는 게 중요합니다!

👀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티클 원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 손해를 줄이는 교환/환불 문의 대응 방법은?

✅ 입점한 플랫폼이 너무 많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 쇼핑몰 상위 노출! 가장 빠르게 준비해서 매출성장을! 🚀


📬 위 콘텐츠가 흥미로웠다면?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올라 allra
글쓴이

올라 allra

직접 큐레이션한 이커머스 뉴스 l 쇼핑몰 운영을 하시는 개인 사업자 분들과 1인 대표님들이 알아야 할 필수 아티클을 작성합니다! (※온 힘을 다해 작성함 주의※)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주니어] 마케터(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미들급 디지털 마케터

에프랩앤컴퍼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기획

에이에이씨

2025-05-12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부산)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브랜드 / 마케팅] 컨텐츠 제작자

스노우피크코리아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allra-logo - HE Song

올라 allra

다른 아티클 보기

앞으로의 티몬 · 위메프 · 징둥닷컴은? 새로운 이커머스 판의 시작

요즘 온라인 쇼핑몰 순위는? 쇼핑몰 별 타겟층, 정산, 수수료 비교 가이드

네이버가 쿠팡을 이기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마지막 카드는? 🃏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