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바로 가격을 10배로 인상해 보세요 (+3)

295
0

🧐 2월 19일 주간 프로덕트

– 일일일에서 한 주간 수집한 링크들 중 제품 팀에 도움이 되는 것들만 추천해 드려요.

– 간단한 추천 이유를 함께 보내드리니 관심이 생기신다면 원본 콘텐츠를 꼭 읽어보세요.

– 기본에 발행되던 주간 연구 과제는 비정기적으로 발행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려요.

01. 새롭고 더 나은 아이디어를 위한 극단적인 브레인스토밍 질문


✅  WP Engine 과 A Smart Bear라는 두 개의 유니콘 스타트업을 창업한 제이슨 코헨이 작성한 글이에요. 같은 일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때로는 너무 작은 생각에 갇힐 때가 있죠. 그럴 때 생각의 크기를 확장시킬 수 있는 극단적인 질문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 글을 읽고 인상 깊은 내용들을 정리해 봤어요.

1. 우리 서비스의 가격을 10배로 인상해야 한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서비스의 비용이 너무 저렴할 때가 많고, 기존 기업들은 기존 고객에게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는 해요. 이럴 때는 아예 가격을 10배 인상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세요. 이 중 일부만 수행해도 최소 2배의 비용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2. 우리 서비스의 고객이 한 명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시작한다면?

– 우리는 때로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더 좋더라도 기존 고객을 화나게 하고 싶지 않아서 잘못된 선택을 할 때가 있어요. 어차피 성장을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켜야 해요. 당장 그들을 위해 서비스를 구축해 보세요.

3. 고객들에게 더 이상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 고객들이 지원팀에게 문의하지 않고도 서비스 내에서 원하는 모든 일들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들어 보세요. 리소스를 아낄 수 있고 서비스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4. 우리 팀이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 재미있는 일을 할 때 우리는 더 열심히 그 일을 잘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우선순위 결정 방식은 재미의 힘을 과소평가해요. 물론 우리 제품을 더 좋게 만드는 것과 연결되는 일이어야 해요. 일주일 동안 해커톤을 개최하고 실제로 그중 하나를 반영해 보세요.

5. 우리의 경쟁자가 우리의 모든 기능을 카피한다면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까요?

– 좋은 아이디어는 시간의 문제일 뿐 모두 카피될 수밖에 없어요. 기능만을 가지고 경쟁하면 유의미한 경쟁력을 가질 수 없어요. 우리 팀만의 메세지, 우리 팀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등에 대해 고민하고 실행해 보세요.

6.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2주 밖에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범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모든 복잡성을 제거해야 해요. 나중에 다시 보완할 수 있어요. 그러면 첫날에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들 수 있지만 배울 수 있는 점들은 늘어나게 되어 있어요. 위대한 일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계획과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야 합니다.

7.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고객에게 비용을 청구해야 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만약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청구하고 있다면 월정액 방식으로 비용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세요.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고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요.

8. 웹사이트를 보유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9. 회의를 전혀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10. 고객과 대화를 전혀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11. 천문학적인 돈을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2. 큰 임팩트를 내는 매니저들의 25가지 사소한 습관


✅ Notion, Roblox, Uber, Square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초기 투자를 진행한 ‘first round capital’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올라온 글이에요. 큰 임팩트를 내고 있는 매니저들에게 직접 묻고 그 답변을 정리했어요.

👇 글을 읽고 인상 깊은 내용들을 정리해 봤어요.

1. 자신을 감독이 아닌 팀의 주장이라고 생각하세요.

–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에게 모든 권력이 있는 구조에서 즐거움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관리자가 자신의 역할이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할 때 각 팀원들이 성공에 대해 동등하게 책임을 지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2. 실패를 드러내세요.

– 관리자가 취약한 모습을 먼저 보이는 모범을 보이면 팀원들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여지가 생깁니다. 저는 커리어를 쌓으면서 개인적인 어려움이든 직장에서의 고충이든 약한 모습을 보여도 괜찮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결과,동료들과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팀 회의나 주간 이메일을 통해 매주 한 가지씩 자신의 최고 성과와 최저 성과를 공유하여 팀 내에서 투명하게 서로의 고민들이 공유되는 분위기를 조성해 보세요.

3. 틀에서 벗어난 사고를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세요.

– 정기적으로 서로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따로 마련하세요. 브레인스토밍과 아이디어 구상을 위한 시간을 정기적으로 마련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목표 뒤에 있는 사람을 잊지 마세요.

– 훌륭한 관리자들은 팀원들을 온전히 인간적으로 배려합니다. 목표와 배려는 상충하는 관계가 아닙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한 인간으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해야 합니다.

5. 피드백을 전달하기 전에 한 박자 쉬어가세요.

– 훌륭한 관리자는 공개적으로는 칭찬하고 사적으로는 질책합니다. 다만 피드백을 하기 전에 피드백을 먼저 들을 준비가 되었는지를 먼저 물어보세요. 이는 그 사람이 피드백을 훨씬 더 잘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6. 사무실 밖의 순간을 축하하세요.

– 제 매니저는 명절 때와 아들이 태어났을 때 두 번이나 불시에 사려 깊은 선물을 보내주었습니다. 둘 다 업무와 관련된 것은 아니었지만, 매니저가 내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고, 덕분에 우리는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7. 자신의 장점을 항상 날카롭게 유지하세요.

– 제가 매니저에게 받은 최고의 조언은 ‘화살통의 화살을 주기적으로 연마하라’는 것입니다. 항상 팀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신을 성장시키세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03. 테크 관련 로고 PNG, SVG 파일 모음


✅ 생각보다 로고 파일을 찾는 것은 귀찮은 일이에요. 크기도 모두 다르고 파일 형식도 모두 다르죠. 하지만 이 사이트를 알고 있다면 적어도 테크 관련 로고를 찾을 때는 문제가 없을 거예요.


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이미지 클릭 시 링크 이동


🙋 [프로덕트랩 X 일일일]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PRODUCT LAB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https://productlab.oneoneone.kr/subscription

PRODUCT LAB.
글쓴이

PRODUCT LAB.

매주 IT 업계에서 프로덕트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인사이트를 전해드려요.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국내 및 글로벌 신작 게임 마케터

넷마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

마이프랜차이즈

2025-06-02

합격보상금 100만원

영미권 출판 컨텐츠 세일즈 & 마케팅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 마케터(2~5년)

모두의플래닛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 마케터

펫프렌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PRODUCT-LAB._프로필

PRODUCT LAB.

다른 아티클 보기

🚀 키퍼 테스트: 성과를 내는 조직의 비밀(Netflix 사례 포함)

🚀 진짜 실용적인 제품 만드는 방법 (Stripe 사례 포함)

🚀 시장 점유율 10%의 비결 (Shopify 사례 포함)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