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L 인사이트서클] 푸바오와의 이별, 왜 우리는 울었을까?

2024-04-23

김소연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김소연님이 발표해주신 ‘푸바오와의 이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난 날,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보였는데요, 왜 그랬는지 깊이 있게 다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에서 보실 수 있어요!

  1. 💔 푸바오와의 작별

    🌧 감동적인 이별: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나는 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에버랜드를 찾아 푸바오를 배웅했어요.

    🏞 마지막 여정: 제주도에서부터 에버랜드까지 푸바오를 배웅하기 위해 올라온 팬도 있었다고 합니다. 푸바오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죠.
  1. 🐼 판다 푸바오의 매력

    🌟 사랑의 힘: 수많은 판다 중에서도 푸바오를 알아볼 수 있는 것은 그만큼 푸바오가 가진 매력과 사랑 때문이에요.

    👀 눈에 띄는 존재감: 푸바오는 국내 최초 자연 번식 판다로 태어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1. 🎬 스토리텔링의 힘

    🎥 지속적인 영상 콘텐츠 공유: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이야기를 유튜브를 통해 세심하게 담아내며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어요.

    📈 비즈니스의 성공: 푸바오 관련 굿즈는 270만 개가 팔리고 유튜브 조회수는 5억을 달성했어요.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중요한지 증명하는 사례죠!

푸바오와의 이별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준 것은 단순히 귀여운 판다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강력한 스토리와 깊은 감정의 연결 때문이었어요. 마케팅에서도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말아야겠죠? 🌈


매주 새로운 WPL 인사이트서클 콘텐츠를 WPL Radio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75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2024년 5월 23일 (목) 14:00 ~ 15:30 @Zoom Online Live
SNS 브랜딩
아티클
오랜만에 ‘B2B 마케팅’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B2B 마케팅은 고리타분하고 재미없다는 평가를 받는 편인 것 같아요....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인터뷰
마케터 다큐: 김석현 'POSE NUMBER EIGHT'의 디렉터
마케터 브랜딩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관심사와 나의 '일'이 브랜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원천이다.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브랜드의 팬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바로 먼저 우리 브랜드에 대해서 정의...
브랜딩 스토리텔링
아티클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과 작은 회사들의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다 무신사의 스토리를 접하게 되었다.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아티클
그러니 마케팅은 중요해요
마케터 마케팅조언 브랜딩
아티클
창의성에 대한 혁신적 접근의 오해
브랜딩 영상광고 콘텐츠 마케팅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