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L 인사이트서클] 푸바오와의 이별, 왜 우리는 울었을까?

2024-04-23

김소연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김소연님이 발표해주신 ‘푸바오와의 이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난 날,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보였는데요, 왜 그랬는지 깊이 있게 다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에서 보실 수 있어요!

  1. 💔 푸바오와의 작별

    🌧 감동적인 이별: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나는 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에버랜드를 찾아 푸바오를 배웅했어요.

    🏞 마지막 여정: 제주도에서부터 에버랜드까지 푸바오를 배웅하기 위해 올라온 팬도 있었다고 합니다. 푸바오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죠.
  1. 🐼 판다 푸바오의 매력

    🌟 사랑의 힘: 수많은 판다 중에서도 푸바오를 알아볼 수 있는 것은 그만큼 푸바오가 가진 매력과 사랑 때문이에요.

    👀 눈에 띄는 존재감: 푸바오는 국내 최초 자연 번식 판다로 태어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1. 🎬 스토리텔링의 힘

    🎥 지속적인 영상 콘텐츠 공유: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이야기를 유튜브를 통해 세심하게 담아내며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어요.

    📈 비즈니스의 성공: 푸바오 관련 굿즈는 270만 개가 팔리고 유튜브 조회수는 5억을 달성했어요.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중요한지 증명하는 사례죠!

푸바오와의 이별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준 것은 단순히 귀여운 판다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강력한 스토리와 깊은 감정의 연결 때문이었어요. 마케팅에서도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말아야겠죠? 🌈


매주 새로운 WPL 인사이트서클 콘텐츠를 WPL Radio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82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2024년 5월 23일 (목) 14:00 ~ 15:30 @Zoom Online Live
SNS 브랜딩
아티클
오랜만에 ‘B2B 마케팅’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B2B 마케팅은 고리타분하고 재미없다는 평가를 받는 편인 것 같아요....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인터뷰
마케터 다큐: 김석현 'POSE NUMBER EIGHT'의 디렉터
마케터 브랜딩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관심사와 나의 '일'이 브랜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원천이다.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브랜드의 팬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바로 먼저 우리 브랜드에 대해서 정의...
브랜딩 스토리텔링
아티클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과 작은 회사들의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다 무신사의 스토리를 접하게 되었다.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