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해야 하는 브랜드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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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검색했을 때, 
관련 정보가 거의 없다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화장품 이름을 검색했는데 홈페이지와 쇼핑 탭만 나올 뿐, 블로그에 소비자의 후기 정보가 없다면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해 신뢰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카테고리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고관여 제품 등 특정 제품의 경우에는 블로그 정보가 중요한 요소로 작동합니다. 


소비자는 블로그 후기를 통해 더 상세한 이미지를 확인하고, 내가 직접 사용했을 때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상상할 수 있을 때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장님들은 블로그 마케팅은 효과가 없다고 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블로그 마케팅이 구시대적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블로그를 무조건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마케팅이 모든 제품, 서비스에 적합한 건 아니에요.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할지 전략적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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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원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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