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해야 하는 브랜드 특징

79
0

제품을 검색했을 때, 
관련 정보가 거의 없다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화장품 이름을 검색했는데 홈페이지와 쇼핑 탭만 나올 뿐, 블로그에 소비자의 후기 정보가 없다면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해 신뢰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카테고리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고관여 제품 등 특정 제품의 경우에는 블로그 정보가 중요한 요소로 작동합니다. 


소비자는 블로그 후기를 통해 더 상세한 이미지를 확인하고, 내가 직접 사용했을 때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상상할 수 있을 때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장님들은 블로그 마케팅은 효과가 없다고 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블로그 마케팅이 구시대적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블로그를 무조건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마케팅이 모든 제품, 서비스에 적합한 건 아니에요.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할지 전략적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요?

modip 님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About the writer 👉🏻 modip

modip
글쓴이

modip

기획하고, 사진찍고, 콘텐츠 만드는 제작자
I hope to have a positive influence on people

답글 남기기

로고

modip

프리랜서

다른 아티클 보기

think back, 나는 진심을 다해 살아가고 있는가?

브랜딩 책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브랜드 'ㅅㅈㅇㅁ'

극단성 회피 이론을 활용한 우리 주변의 마케팅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