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가 알아야 할 모든 것,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

2024-04-03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흑상어쌤입니다. 

오늘은 ‘무기가 되는~’ 시리즈의 세 번째 신간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의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흑상어쌤의 ‘하루 10분 서평단’에서 20명의 서평단을 모집 중(~3/30)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https://www.instagram.com/marblsystem


자신의 조직과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리더들은 어떤 공통점을 갖고 있을까?

조직의 구성원들을 성장시키고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려면 무엇을 알아야 할까?

리더가 갖춰야할 핵심역량부터 인사관리, 마케팅, 세일즈까지 조직의 크기와 관계없이 비즈니스를 이끄는 리더라면 알아야 할 거의 모든 것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도널드 밀러)

이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총 11장으로 구성된 각 장의 주제마다 ‘아! 이 내용은 그 사람이 읽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이 책의 내용을 알고 있었더라면 더 성장하고 더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었겠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초보 리더였을 때 ‘이 책의 내용을 알았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별거 아닌 경험과 지식으로 전문성 만을 강조하며 구성원들을 힘들게 한 것은 아닌가라는 반성도 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연신 ‘아~ 그때 그래서 그런 문제가 있었구나, 내가 이걸 몰랐었구나~’라는 혼잣말을 하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기회가 너무 반갑고 다행입니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무기가 되는 시스템’에 이어 ‘무기가 되는~’ 시리즈의 세번째 책이자 신간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은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조직의 크기와 관계없이 비즈니스의 리더 역할을 하는 분

– 성공한 비즈니스 리더들이 알고 있는 핵심역량을 배우고 싶은 분

– 시간 관리, 조직 관리, 마케팅, 세일즈 등 비즈니스 성공방법이 궁금한 분

도널드 밀러의 ‘무기가 되는~’ 시리즈를 읽어본 분들이다면 더욱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우실 것입니다. 

이번 책에서도 저자가 지난 책에서 이야기했던 ‘스토리’와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한 권의 책 : 조직의 구성원이 한 명이든 수백 명이든 비즈니스 리더가 알아야 할 모든 것

* 한 개의 메시지 : 일과 삶에서 성공하려면 자신이 가치 있는 투자 상품임을 증명하라

* 한 번의 실행 : 내가 가진 전문성으로 다른 이들을 엄청나게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실행하자

마케팅, 브랜딩, 세일즈, 글쓰기 등 도움이 되는 책을 직접 읽고 소개드리는 흑상어쌤의 ‘하루 10분 서평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의 일부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을 어떻게 바라볼까? 그들은 스스로를 자유 시장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제적 상품으로 여긴다. 일과 삶에서 성공하려면 자신이 가치 있는 투자 상품임을 증명해야 한다.

어떻게 해야 엄청나게 성공할 수 있을까? 그 방법은 바로 다른 이들을 엄청나게 성공시키는 것이다!

– 사실 공식을 그대로 따른다고 해서 성공하지는 않는다. ‘온전히 자기 자신이 되는 것’이 바로 성공의 길이다. 그럼에도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가진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행동에 집착한다는 점이다. 

– 오늘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매일 당신은 가장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세 가지 기회가 무엇인지 잘 판단해야 한다. 당신을 목표에 더 가깝게 다가가도록 만드는 과업은 고수익 기회이고 그렇지 않은 과업은 고수익 기회가 아니다. 

– 자기 인생에서 많은 것을 성취하려면 주인공이 돼라. 하지만 고객과 함께 있을 때는 주인공이 아니라 항상 가이드여야 한다. 고객은 또다른 주인공이 아니라, 자신의 승리를 도울 가이드를 찾기 때문이다. 

– 누군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핵심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의 생존과 연관시키는 것이다. 

1. 문제 2. 해결책으로서 당신의 제품 3. 결과

– 적격한 잠재고객은 누구일까?

1. 당신의 제품이 해결할 문제를 지닌 고객

2. 당신의 제품을 구매할 여유가 있는 고객

3. 당신의 제품을 구매할 권한이 있는 고객

* 본 리뷰는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서비스가 파는 혜택은 ‘확신’이다 팔지말고 보여줘라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https://blog.naver.com/blacksharkstory/223386769826

– [6기 모집,~3/31]마케팅 습관과 더 나은 판단을 위한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마케팅 독서클럽’

https://blog.naver.com/blacksharkstory/223385922411

– [PDF 전자책]마케팅 레벨업 3단계 전자책 패키지

https://litt.ly/marblsystem

– 흑상어쌤 오픈 채팅방(입장 시 무료 선물 7종)

https://open.kakao.com/o/gYNVhOrf


마케팅코디 흑상어쌤의 더 많은 콘텐츠는

👉 https://litt.ly/marblsystem

조회수
224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위픽스콜레 코칭입문교육으로 마케팅력을 업그레이드하세요!
자기계발 직장생활 커리어
아티클
팀장이 관찰한 아홉 가지 특징
자기계발 커리어
아티클
레쥬메 나우 (resume now)라는 미국의 취업 사이트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렇게 시작하니까 마치 신문 기사 작성하는...
자기계발 커리어 커뮤니티
아티클
거창한 이유나 의미가 없어도 성장할 수 있는 이유
커리어
아티클
‘롱블랙(Long Black)을 아시나요?’ 여기서 말하는 롱블랙은 커피 메뉴 롱블랙이 아닌, 구독 서비스다. 콘셉트는 롱블랙 커피에...
커리어
아티클
VIP 대신 ‘VIB’, 프리미엄 유아용품 인기  강원도 내 199개의 초등학교에서는 신입생이 10명도 되지 않는 뉴스가...
미디어 커리어 커머스 트렌드
흑상어쌤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