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WPL)

마케터의 마케터,위픽코퍼레이션은 '마케터들이 세상을 이롭게 바꾸도록' 돕고 있습니다.
위픽레터는 위픽코퍼레이션이 제공하고 있는 '마케터 라이프 사이클 플랫폼'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 입니다.
위픽레터의 슬로건은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입니다.
한글로 위픽레터라고 명칭하며 영문약자로 WPL이라고 표시하고 있습니다.

마케터 미디어

위픽레터는 마케터들의 정보·경험·실험·통찰이 모이고 확장되는 콘텐츠 허브로
가치있는 마케팅 콘텐츠가 모이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미디어 입니다.

뉴스레터

지난 4년간, 위픽레터는 매주 한 번씩 200회가 넘는 마케팅 콘텐츠를
30,000명(2025년 기준) 의 구독자 마케터에게 이메일로 전해왔습니다.
오픈율은 업계 평균 대비 7%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큐레이션

2021년 부터 매일 현업 마케터들이 업로드하는 10,000건이 넘는 콘텐츠를
위픽만의 분류 체계로 정리하고, 차별화된 큐레이션 리스트로 제공합니다.
트렌드에서 전략으로, 현장의 문제 해결에서 마케터의 여정까지 - 모든 콘텐츠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집니다.

위픽레터가 제안하는 5가지 큐레이션 카테고리

도구 : 오늘 바로 써먹는 전략·기술·데이터 기반 솔루션

이야기 : 브랜드와 마케터가 겪어온 여정을 입체적으로 기록

실험 : 가설·지표·결과·회고로 성과를 검증하고 공유

감각 : 트렌드·문화·고객의 마음을 읽는 안목

여정 : 마케터로 살아가는 성장·도전·관계에 대한

오리지널

위픽 콘텐츠 마케팅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성수 팝업 : 성수동 팝업·브랜드 행사 정보와 방문기를 실시간으로 리스트업 합니다.

마케팅 템플릿 : 마케팅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문서, 도구, 루틴, 템플릿을 대신 정리해 제공합니다.

마케터 다큐 : 업계 리더부터 실무자 마케터까지 인터뷰, 커리어패스와 현장을 기록

WPL 웨비나 : 마케터들을 위한 실전 뾰족한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밈키피디아 : 국내 최초 마케터를 위한 밈 아카이브! 밈의 기원·의미·활용 프레임 제공

커뮤니티

간단히 가입해 마케터 프로필을 만들고, 글을 올리면 업계 사람들과 즉시 연결되고 소통이 시작됩니다.
좋은 콘텐츠가 기회를 만들고,
회고의 공유하여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한 피드백을 받고,
솔직한 기록이 마케터들의 진심을 연결한다고 믿습니다.
좋은 콘텐츠와 성실한 프로필 활동을 통해 채용·프로젝트·협업·강연 등 실제 연결과 기회가 열립니다.

지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