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
1. 부드럽게 주장하기💭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 회원만 가능합니다
–매트리스의 수명을 연장하고 폭신함을 보완해 주는 토퍼 ➡ 매트리스를 오래 쓰고도, 폭신하기까지 한 토퍼
카피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표현하는 편이 좋아요. 문장에 어려운 표현이 있다면 최대한 쉬운 단어로 고쳐보는 거죠😶. 예를 들어 '앱쇼핑'을 '이불 속에서 장보기', '핫플레이스'를 '이번 주말 당장 가볼 만한 곳'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일단 부드러운 느낌의 대체어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 봐요.
2. 타겟 정확하게 정하기💫 치킨 맛있겠다! 꼭 OO가게로 가서 사먹자! ➡ 당모치지🍗! 같이 OO가게로 돈쭐💸내러 가자!
(당모치 : 당근 모든 치킨은 옳다 / 돈쭐 : '돈'+'혼쭐'의 변형된 표현 )
결국 우리가 광고 카피를 써내는 이유는 상품을 팔기 위함입니다. 이익💰이 발생해야 하죠. 어느 연령층에게 이 물건을 팔 것인지, 이 콘텐츠를 보여줄 것인지 타겟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표현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타겟을 확실하게 설정해야 유행하는 밈이나 짤등을 센스 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광고라면, 위 예시처럼 적절한 신조어 등을 쓸 수 있죠.
3. 동어 반복 피하기💢
– 매일 찾게 될 데일리 백 → 무난한 데일리 백 – 그 니트는 세상에 한 개뿐인 니트다 → 그 니트는 세상에 하나뿐인 옷이다
동어 반복은 가장 많이 하게 되는 실수예요😂. 말로 하면 어색하지 않은 것 같아도, 같은 말을 두 번 반복한 셈이죠. 같은 뜻을 영어와 한국어로 나란히 붙여쓰기도 쉽고, 한 가지 단어를 주어와 술어에 반복해서 쓰기도 쉬워요. 동어 반복에 꼭 유의해 주세요!
4. 형식이 곧 비형식💥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쓸 때, 완벽하게 써야 타인에게 내 글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조금 더 어렵고 복잡한 단어를 쓰게 되죠. 혼자 보는 일기가 아닌 이상, 작문에서 가장 중요한 건 타인이 읽었을 때 글의 정확한 목적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상대방에게 말하듯 글을 써보는 연습📝을 한다면 분명 카피를 쓸 때도 도움이 될 거예요.💨
5. 숫자를 쓸 때는 이렇게!🆗
– ㅁㅁ회사는 창업 후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업게 3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ㅁㅁ 회사는 업계 3위를 차지했습니다. 불과 10년 만에 이룬 쾌거입니다.
숫자 정보가 여러 가지 있을 때에는 어떤 정보가 상대적으로 더 임팩트를 줄 수 있을지 판단한 후에 문장을 완성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숫자가 짧거나, 수가 많은 것을 앞으로 적어주는 것이 좋아요.😊
|